이탈리아 명문클럽 AS로마 7년만에 또 美업체에 매각될듯

전성훈 2019. 12. 30. 23: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탈리아 프로축구리그 세리에A의 명문 구단 AS로마가 7년 만에 또 다른 미국계 업체에 인수될 것으로 보인다.

AFP 통신 등에 따르면 AS로마는 클럽을 소유한 US컨소시엄이 미국 프리드킨그룹의 최고경영자(CEO)인 댄 프리드킨(54)과 클럽 매각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30일(현지시간) 밝혔다.

인수 협상 소식이 공식 발표되자 이탈리아 주식시장에 상장된 AS로마 주가는 장중 한때 9% 치솟기도 했다고 ANSA 통신은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요타 美판매법인 소유 프리드킨이 인수 예상..1조원대 규모
[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로마=연합뉴스) 전성훈 특파원 = 이탈리아 프로축구리그 세리에A의 명문 구단 AS로마가 7년 만에 또 다른 미국계 업체에 인수될 것으로 보인다.

AFP 통신 등에 따르면 AS로마는 클럽을 소유한 US컨소시엄이 미국 프리드킨그룹의 최고경영자(CEO)인 댄 프리드킨(54)과 클럽 매각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30일(현지시간) 밝혔다.

모기업 '니프 로마 지주사'(NEEP Roma Holding Spa) 및 AS로마를 비롯한 다른 자회사를 일괄 매매하는 방식이다.

이는 프리드킨이 니프 로마의 대주주인 US 컨소시엄을 이끄는 제임스 팰로타(61)와 7억8천만유로(약 1조103억원) 규모의 인수 협상을 곧 마무리 지을 것이라는 현지 언론 보도를 확인한 것이다.

AS로마는 현재까지 인수 협상이 합의에 이르지는 못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현지 언론은 이미 프리드킨과 팰로타 간 인수를 위한 예비 합의가 이뤄졌다며 최종 협상 타결은 시간 문제라고 보도했다.

[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미국 보스턴에 본사를 둔 헤지펀드업체 회장인 팰로타는 2012년 AS로마를 인수했으나 팬들 사이에서 그다지 큰 지지를 얻지는 못했다.

인수 후 이탈리아를 거의 찾지 않은 데다 프란체스코 토티, 다니엘레 데 로씨 등 전설적인 선수들을 내쫓는 등 독선적인 클럽 운영으로 많은 비난을 받았다.

그가 인수 초기 계획했던 로마의 새 경기장 건설 사업도 답보 상태에 있다.

텍사스 출신인 프리드킨은 일본 도요타 자동차의 미국 내 독자 판매 법인을 소유한 억만장자로 잘 알려져 있다.

프리드킨은 아들 라이언을 로마로 보내 클럽을 운영하도록 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인수 협상 소식이 공식 발표되자 이탈리아 주식시장에 상장된 AS로마 주가는 장중 한때 9% 치솟기도 했다고 ANSA 통신은 전했다.

AS로마는 세리에A 리그에서 세 차례 우승을 거머쥔 명문구단이다. 하지만 2001년 이후에는 한 번도 우승을 차지하지 못했으며, 올 시즌도 4위권을 맴도는 등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lucho@yna.co.kr

☞ 청문회에서 천으로 다리묶은 추미애…왜?
☞ 부모 잃은 두 살배기, 무덤가에서 "엄마, 엄마"
☞ 서울시 의원, 여성 공무원에 "미모 고와서 자꾸..."
☞ 아파트 경리직원 이어 관리소장까지 극단적 선택
☞ '기부 선행'으로 이어진 '박항서 초상화' 경매가는
☞ 귀여운 외모에 숨겨진 펭귄의 충격적인 사생활
☞ 500㎏짜리 소방서 셔터가 '쿵'…119대원 목숨 잃어
☞ "기부금 확인해보라"…'1분 시차'로 도난당한 천사 성금
☞ 맥도날드서 경찰관 주문 커피에 '돼지 조롱' 영수증 전달
☞ '유전자 편집' 쌍둥이 출산시킨 과학자…처벌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