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머리 자세 요가..난이도별 요가 동영상, 가장 어려운 동작은?
[일간스포츠 콘텐트팀]


소머리 자세 요가와 난이도별 요가 동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다.
소머리 자세 요가는 자세교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상체를 가꾸는 데 특히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소머리 자세 요가는 동작을 할 때 소의 얼굴을 닮은 자세를 취한다는 데에서 붙여진 이름의 동작이다. 어깨 관절을 자극해 팔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팔 라인을 자극하고 어깨를 비롯한 상체 근육을 풀어주며, 비틀어진 척추와 골반의 균형을 바로잡아 주는 효과 또한 가지고 있다.
소머리 자세 요가는 앉은 자세에서 무릎을 굽혀 왼쪽 무릎 위로 가도록 포개는 동작으로 시작한다. 그다음 왼팔을 등 뒤로 넘기고 오른손도 뒤로 보내 두 손을 잡는다. 두 손이 잡히지 않을 때에는 수건을 이용할 수 있다. 이 같은 자세를 유지하며 20~30초간 복식 호흡을 한 뒤 천천히 팔을 풀어준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하고 반가부좌 자세로 돌아와 호흡을 정리하면서 마무리한다.
소머리 자세 요가와 함께 난이도별 요가 동영상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난이도별 요가 동영상은 초급, 중급, 상급으로 나뉘며 행하는 자세가 각각 다르다.
초급 자세는 앉은 전굴 자세와 반달자세를 주로 하며 중급 자세는 소머리 자세, 보트 자세, 풀무 호흡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상급은 아치자세, 활 당기는 자세, 완전한 메뚜기 자세로 일반인이 따라하기 힘든 자세들이 공개됐다
최근 유튜브에 '스포츠 트레이너 박초롱'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는 박초롱이 그동안 방송에서 선보였던 주요 요가 동작이 담긴 모습이 편집되어 있다. 특히 박초롱의 애플힙과 날씬한 몸매가 누리꾼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박초롱 요가강사의 '5분 코르셋 운동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박초롱 요가강사는 지난해 8월 방송된 SBS 예능 '놀라운 대회 스타킹'(이하 스타킹)에서 수건을 이용한 운동을 소개했다. 이는 일명 '5분 코르셋 운동법'으로 수건 한 장으로 복부사이즈 4cm를 줄일 수 있는 운동이라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박초롱은 "복부 힘이 부족한 경우 플렉서 근육을 사용하여 과다수축이 된다"며 "복부 힘이 약한 경우 더욱더 자극적"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소머리 자세 요가 소머리 자세 요가
▶ 女아나운서, 뉴스 진행도중 옷 벗더니 결국 나체로..
▶ [분석IS] 2PM, 빅뱅과 엑소 사이 파고들 수 있을까
▶ 씨스타 다솜, 핫팬츠 입고 쩍벌..'민망한 그 부위'
▶ 'G컵' 레이싱모델 성체리, 터질듯한 볼륨감 과시
▶ '보디 피트니스' 이예린, 청순 얼굴에 근육질 몸매 눈길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