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캡슐파이터', 5월 29일 국내 서비스 종료

조광민 2015. 4. 28. 17:31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프트맥스가 개발하고 넷마블게임즈가 서비스해온 온라인 게임 'SD건담캡슐파이터'가 서비스가 오는 5월 29일 종료된다. 지난 2007년 2월 27일 처음 출격해 약 8년 3개월 정도 지난 시점에서 서비스 종료 수순을 밟는 것.

'SD건담캡슐파이터'는 반다이남코가 기획하고 소프트맥스가 개발을 맡은 작품으로, 최초로 게임의 개발 소식을 공개한 2005년부터 화제를 모았다. 개발 소식이 전해진 이후 여러 차례의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며 완성도를 높였고, 2007년 출시 당시에는 SD 형태로 디자인된 다양한 기체를 수집하고 이들을 활용해 치르는 전투의 매력으로 동시 접속자 수가 2만 5,000명을 넘어서기도 했다.

이후 최초의 건담 온라인 게임답게 중국, 일본, 대만 등 해외에 진출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최근은 3월까지도 꾸준한 업데이트로 게이머들에 오랜 시간 호흡해왔다. 다만 서비스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자연스레 신규 게이머의 유입이 줄고 이탈이 일어으며, 오랜 협의 끝에 국내 서비스 종료가 결정됐다.

서비스 종료를 앞두고 현재 신규 가입은 제한된 상황이며, 게이머들이 결제를 진행한 부분에 대한 환불 절차도 진행된다. 환불신청 접수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진행되며, 환불 신청자를 대상으로 넷마블 캐쉬로 일괄 환불 예정이다.

서비스 종료를 밝힌 'SD건담캡슐파이터' 관계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그동안 "SD건담"에 보내주신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보답해 드리지 못한 것 같아 너무나 죄송한 마음입니다"라고 서비스 종료에 대한 아쉬운 마음을 털어놨다.

글 /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jgm21@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모바일게임 기대작 대거 출격…'별들의 전쟁' 시작된다 조광민 기자의 '주간 모바일게임의 맥(脈)' 게임동아, 4월 22일 업데이트-이벤트 소식 모음 게임동아, 4월 22일 신작 게임 출시 관련 소식 모음 '마블 퓨처파이트', 사전등록 이벤트 돌입...해외 여행의 기회 잡자!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