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 '오라클(Oracle)' 실무 강좌

2015. 2. 13. 16: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T전문교육 알지오의 오라클(Oracle) 강좌가 인기다.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예제로 강의가 구성 되어 있는 것이 그 이유라고 할수 있는데, 수강생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오라클(Oracle)은 데이터베이스(DataBase) 관리 시스템으로 현재 유닉스(unix) 환경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기능면에서도 가장 최고라고 할 수 있다. 주로 기업용 데이터베이스(DB)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오라클을 잘 다룬다면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Microsoft사의 MS-SQL 버전이 높아짐에 따라 추가되는 편리한 기능과 Microsoft의 OS와 접목된 최적화된 설계로 Oracle의 시장을 넘보고 있지만 아직까지 Oracle은 Database 분야에서 선두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러한 오라클 강좌는 데이타베이스 분야를 독학해 왔던 수강생들의 요청에 개발된 학과이다.

오라클 강좌에선 오라클 서버의 전체 구조, 오라클 아키텍쳐와 SQL, 오라클의 시작과 종료 실습, Redo Log 생성원리와 관리방법, 오라클 메모리 관리 기법과 사용자 관리 등 데이터를 실무적으로 관리하는 노하우가 담겨 있다. 실무에서 사용하는 활용 예제를 배우기 위한 수강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알지오 관계자는 "실무 위주의 전문 강의로 도움이 많이 되었다는 수강생들을 볼 때마다 뿌듯하고, 다른 곳에서 찾아보기 힘든 전문 강의 제작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끝)

출처 : 알지오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