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소주를 막아주세요" .. 양파망에 담긴 생명들

조인경 2013. 8. 21. 11: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부산의 한 번화가에서 고양이를 양파망에 넣어 판매하는 사진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확산돼 네티즌을 경악케하고 있다.

21일 동물사랑실천협회(CARE)는 최근 한 제보자가 부산 중구 남포동 시내에서 불법으로 고양이를 판매하고 있는 상인을 제지해 달라며 사진 한 장을 보내 왔다고 밝혔다.사진에는 양파나 채소를 담는 얇은 망 속에 고양이가 한 마리씩 담겨 있는 광경이 찍혀 있다. 모두 4마리의 고양이가 양파망에 갇힌 채 무더위와 두려움에 지친 듯 옴짝달싹 못하고 힘없이 누워 있다.

판매 형태로 보아 애완용보다는 고양이로 약을 해 먹으면 신경통이나 관절염에 효과가 있다는 속설을 믿는 이들에게 판매하기 위한 것으로 추정되는 상황이다.

이 사진이 트위터 등 SNS를 통해 확산되자 네티즌이 공분했다. 인터넷에는 "지금 살아있는 고양이를 저렇게 한 건가요?", "이걸 파는 인간이나 사는 인간이나 제정신일까요?", "고양이를 잡아먹는다고?", "1950~60년대도 아니고 어떻게 이런 일이…" 등 믿을 수 없다는 반응들이 줄을 잇고 있다.

CARE는 "매주 주말마다 한 60대 여성이 남포동에서 고양이와 강아지를 양파망에 넣어 판매한다"며 "법으로도 길거리에서 개, 고양이, 토끼 등을 판매할 수 없도록 돼 있는 만큼 구청의 단속과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CARE 측이 '양파망에 담아 판매하는 고양이 소주를 막아 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담당구청을 상대로 동물학대방지 민원청구 운동을 펼치면서 부산 중구청에도 항의성 민원이 빗발치고 있다.

중구청 관계자는 "아직 고양이 판매자를 만나지 못해 정확한 상황을 파악하지 못했다"며 "주말께 신고가 들어온 곳에 찾아가 실제로 고양이를 양파망에 넣어서 판매하는지 먼저 확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만약 판매자가 등록을 하지 않고 동물을 판매하고 있다면 동물보호법에 따라 경찰에 수사를 의뢰해 벌금을 부과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신용등급 차등 없이 업계최저수준 금리로 주식담보대출 이용!뜨는 종목을 지금 확인하세요. eTV 전문가추천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황정음-김용준' 정말 오래 사귄다 했더니만…"이럴수가"'노홍철' 장윤정과 헤어진 이유 설마했는데…'충격'"김태희의 남자 '비' 재입대 난리나더니 결국…"'한가인-연정훈' 결혼 참 오래됐다더니만 이럴 줄은…"뇌종양 걸린 '이의정' 수술 받았다더니 끝내…""호텔로 몰래 여자 부른 '박찬호' 왠지 이상하더니 엄청난 비밀이…"이민정 '부케' 받은 여자 누군가 했더니만…'대반전'재벌가 며느리 '노현정' 잘 사나했더니만…'충격적 결말''박명수' 돈 벌어서 뭐하나 했더니…'엄청난 반전''김희선' 30대 후반이라더니 얼굴이…'엄청난 반전'"이병헌과 결혼하는 '이민정' 얼마 앞두고 이럴 줄은…"'이병헌-이민정' 결혼한다더니 특급호텔 땅 치는 이유가…'충격''송중기-클라라' 어쩐지 친해보인다 싶더니 충격적 과거사진이…"임신 '원더걸스 선예' 한국 왔다더니 두달 만에 돌연"전두환 며느리 '박상아' 기소한 검사 돌연…'또다른 반전'"85억 강남빌딩 주인 '최지우' 빚 얼마 있나 봤더니만"'이민정' 돈 많은 이병헌과 결혼한다더니만 끝내 이런 일이…'노현정' 재벌가 며느리 되고 잘 사나했는데 충격적 사건이…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