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템즈, 2013 HTML5 전환지원 시범사업 선정

2013. 7. 4. 14:21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POS(Point of Sales) 솔루션 전문업체 (주)아스템즈(www.astems.co.kr 대표 박계영)는 중소기업청이 진행하는 HTML5 전환지원 시범사업에 최종 선정 되었다. 이번 시범사업은 중소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웹서비스(PC홈페이지, 모바일웹, 앱 등)를 차세대 웹 표준인 HTML5 기반으로 전환하는 사업으로, 정부가 지원하는 정부지원사업이다. HTML5란, 웹 개발 생산성 향상 및 차세대 웹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서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위해 함께 만들어 나가는 개방형 웹 표준이다.

아스템즈는 이번 사업에서 자사 POS 프로그램 '앳포스'의 웹영업정보시스템 규격을 HTML5로 전환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기존 ASP 가맹점은 물론, 앞으로 진행하게 될 SI 고객사들의 다양한 요청에 신속하게 대응할 예정이다. 향후, 전환을 통해 기존 MS기반의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만 서비스되던 웹영업정보시스템이 특정 OS와 브라우저에 종속되지 않고, 태블릿PC 및 모바일 환경에서도 실행 가능하게 된다. 즉, 보다 많은 사용자 환경을 수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아스템즈 박계영 대표이사는 "빠른 환경변화에 발맞춰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하고, 시도하는 것이 아스템즈가 앞으로 나아가는 비결"이라며, "HTML5는 기존 PC 환경만이 아닌 다양한 환경에서의 서비스 실행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앳포스 매장과 소비자의 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이며, 나아가 이를 기반으로 스마트 재고관리, 다국어 주문등록, 모바일 결제 등 다양한 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스템즈는 POS 솔루션 전문업체로 국내 최초로 웹기반의 POS 솔루션을 개발하는 등 POS 업계에서 새로운 서비스 제공으로 두각을 나타내는 업체이다. 아스템즈는 스마트 앳포스 및 지도전송 서비스, POS와 연동된 e-메뉴판 개발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며 급변하는 환경에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이번 정부지원사업을 통해 HTML5 규격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

(끝)

출처 : 아스템즈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