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호박은 '이렇게' 드셔보세요. 연예인레시피로 만든 애호박채전

애호박과 양파, 부침가루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애호박채전.

오늘은 가수 성시경이 직접 방송에서 소개해 화제가 되었던 ‘애호박양파전’ 레시피를 깔끔하게 정리해드릴게요.

남은 애호박과 양파를 활용한 레시피로, 별다른 재료 없이도 집에서 간단하게 부쳐 먹을 수 있어요.

애호박채전 재료

애호박 1개
양파 1개
청양고추 1개
부침가루
소금
물 약간
식용유

Tip
양파와 애호박은 1:1 비율로 준비하세요. 양파를 조금 더 넣으면 더 달달하고 부드러운 맛을 낼 수 있어요.

애호박은 동그랗게 썰어 일정한 두께로 채 썰어요. 양파도 반으로 잘라 얇게 채 썰어줍니다. 청양고추도 송송 썰어 넣어주세요.

매운맛이 부담스럽다면 물에 잠시 담가서 캡사이신을 빼주는 것도 방법이에요.

손질한 채소를 볼에 담고 소금 한두 꼬집을 넣어 간을 해줍니다. 재료 양에 따라 조절하세요.

채소에 부침가루를 넣어 얇게 코팅되도록 섞어주세요. 물은 아주 조금만 넣어 묽지 않게 반죽 농도를 맞춥니다. 부침가루가 없으면 밀가루로 대체 가능합니다.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약불로 달군 후 반죽을 올려요. 최대한 넓고 얇게 펴서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줍니다.

촉촉한 애호박과 달콤한 양파가 어우러져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채소전이에요. 기름도 적게 들어가고 부침가루도 많이 쓰지 않아 더 깔끔한 맛이 납니다. 청양고추 없이 만들면 아이 간식으로도 좋고, 넣으면 막걸리 안주로도 딱이죠.

남은 애호박과 양파가 있다면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재료는 단출하지만 맛은 전혀 허전하지 않은 애호박양파전.

성시경 레시피라고 해서 거창할 줄 알았는데, 의외로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Copyright © 최소의 레시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