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공격수 하야시, '이승우 거쳐간' 신트트라위던 통해 독일 진출… 뉘른베르크 임대 이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럽 무대에 도전하는 일본 선수들의 안식처 역할을 해 온 벨기에 구단 신트트라위던이 또 한 명의 이적을 성사시켰다.
일본 공격수 하야시 다이치가 신트트라위던에서 독일 뉘른베르크로 임대 이적했다.
독일 2부 구단 뉘른베르크는 20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오늘 첫 훈련과 더불어 새로 영입된 선수를 공개한다. 하야시 다이치가 벨기에 1부 구단 신트트라위던에서 임대 이적했다'고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유럽 무대에 도전하는 일본 선수들의 안식처 역할을 해 온 벨기에 구단 신트트라위던이 또 한 명의 이적을 성사시켰다. 일본 공격수 하야시 다이치가 신트트라위던에서 독일 뉘른베르크로 임대 이적했다.
독일 2부 구단 뉘른베르크는 20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오늘 첫 훈련과 더불어 새로 영입된 선수를 공개한다. 하야시 다이치가 벨기에 1부 구단 신트트라위던에서 임대 이적했다'고 발표했다.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완전이적 옵션이 포함돼 있는 1년 임대 조건이다.
하야시는 2019년 일본 사간도스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2021년 신트트라위던으로 이적하며 유럽에 도전했다. 지난 시즌 34경기 8골 4도움을 기록하며 유럽 적응 가능성을 보여줬다.
신트트라위던은 일본 미디어 기업 DMM이 인수한 뒤 친일본 행보를 보이고 있는 팀이다. 특히 일본 선수들을 영입했다가 하야시의 경우처럼 독일 등지에 임대 보내 빅 리그 진출 가능성을 타진할 수 있게 해 준다. 반대로 빅 리그 적응에 실패한 선수는 신트트라위던에서 한결 낮은 수준을 경험하며 천천히 유럽에 재도전할 수 있다. 현재 일본 공격수 중 가장 주가가 높은 가마다 다이치가 이 경우다. 가마다는 2017년 독일의 아인트라흐트프랑크푸르트로 이적한 뒤 후보 신세에 머물렀다. 이듬해 신트트라위던으로 임대돼 1시즌간 15골을 터뜨리며 유럽에 적응했고, 이후 프랑크루프트로 복귀해 핵심 공격자원으로 올라섰다.
하야시가 떠난 뒤에도 신트트라위던 1군에는 일본 선수 3명이 남아 있다. 한때 독일과 잉글랜드 무대에서 좋은 활약을 보였던 일본 '레전드' 공격수 오카자키 신지 역시 마지막까지 유럽 무대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가기 위해 신트트라위던에 소속돼 있다.
이승우 역시 1군 경험을 쌓겠다는 생각으로 지난 2019년 이탈리아의 엘라스베로나를 떠나 신트트라위던에 합류한 바 있다. 그러나 이승우는 뜻밖에 후보로 밀린 시간이 길었고, 지난해 수원FC로 이적하면서 비로소 안정적인 프로 경력을 이어갈 수 있었다.
사진= 뉘른베르크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손흥민, 사우디행 관심 없다’… 연봉 411억 원에도 ‘안 가요’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엘살바도르전] 조규성·황의조·오현규 이어 다시 조규성에게 돌아온 선발 기회 - 풋볼리스트(FOO
- [공식발표] ‘분데스 최강 공격수’ 은쿤쿠, 첼시 이적… 6년 계약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엘살바도르전] ‘상대가 두려워한 이강인 선발’ 클린스만호 명단 발표… 손흥민 벤치 대기 -
- 강원FC 구단주 김진태 지사, 윤정환 신임 감독 ·U20 월드컵 브론즈볼 이승원 격려 - 풋볼리스트(F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