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엄마 맞아?” 38세 지소연, 군살 없는 레깅스 핏… 평소 챙기는 ‘다이어트 식단’은?

임민영 기자 2024. 10. 29. 17: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지소연(38)이 베트남에서 군살 제로 레깅스 핏을 뽐냈다.

오늘 29일 지소연은 자신의 SNS에 "해외 와서도 식단하는 사람 나"라며 "리조트에서 헬스장 찾는 사람 나야 나"라는 글을 올렸다.

앞서 지소연은 출산 후 건강한 식단을 실천한다며 식단을 공개한 바 있다.

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건강하게 단백질 섭취하기"라며 닭가슴살과 샐러드, 옥수수 위주의 식단을 챙겨 먹는 모습을 보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의 건강]
배우 지소연(38)이 베트남에서 군살 제로 레깅스 핏을 뽐냈다./사진=지소연 SNS
배우 지소연(38)이 베트남에서 군살 제로 레깅스 핏을 뽐냈다.

오늘 29일 지소연은 자신의 SNS에 “해외 와서도 식단하는 사람 나”라며 “리조트에서 헬스장 찾는 사람 나야 나”라는 글을 올렸다. 게시물과 함께 지소연은 레깅스를 입은 채 포즈를 취한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 앞서 지소연은 출산 후 건강한 식단을 실천한다며 식단을 공개한 바 있다. 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건강하게 단백질 섭취하기”라며 닭가슴살과 샐러드, 옥수수 위주의 식단을 챙겨 먹는 모습을 보였다. 지소연이 평소 실천하는 식단은 몸매 관리에 어떤 도움을 줄까?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닭가슴살은 닭에서 단백질이 가장 풍부하고 지방은 적은 부위다. 100g당 단백질이 23~25g 들어 있다. 열량도 102kcal로 낮은 편이다. 닭가슴살의 풍부한 단백질은 근육 증량을 도와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는 사람들이 섭취하면 좋다. 특히 운동 후에 먹으면 더 좋다. 캐나마 맥마스터대 연구팀에 따르면 20~30g 정도의 단백질을 운동 45분 후에 섭취했을 때 근육으로 합성되는 정도가 가장 컸다.

◇샐러드
샐러드는 다른 식품보다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아서 다이어트할 때 먹기 좋다. 특히 식사를 할 때 채소와 같은 식이섬유를 먼저 먹으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다.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된 채소는 오랫동안 씹어야 삼키기 편한데, 씹는 횟수가 많을수록 포만감을 느끼는 중추가 자극된다. 포만감은 이후 단백질과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실제로 미국 코넬대 연구팀이 남녀 124명을 채소와 과일을 먼저 먹는 테이블 그룹(1그룹과) 달걀과 베이컨 등을 먼저 먹는 테이블 그룹(2그룹)으로 나눴다. 그 결과, 1그룹이 2그룹보다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고 지방이 많고 튀긴 음식에 대한 유혹을 덜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옥수수
옥수수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비만 예방에 효과적이다. 옥수수 1개에는 약 10g의 수용성 식이섬유가 들어있는데, 이는 키위 5개, 복숭아 7개에 해당하는 양이다. 미국 웨이크 포레스트대 뱁티스트 의학센터의 연구에 따르면 하루 10g의 수용성 식이섬유를 먹으면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이 된다. 옥수수는 소화가 천천히 돼 포만감이 오래가고 과식을 막는 데도 효과적이다. 옥수수의 씨눈에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내보내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옥수수의 수염은 이뇨 작용을 촉진해 원활한 배뇨와 부종 제거에 좋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