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오늘(30일) 판교 넥슨 사옥에서 개최된 미디어데이 'NEXT ON'(넥슨 온)을 통해 '지스타 2024' 출품할 5종의 작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은 넥슨은 올해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4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은 오늘(30일) 판교 넥슨 사옥에서 개최된 미디어데이 ‘NEXT ON’(넥슨 온)을 통해 '지스타 2024' 출품할 5종의 작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은 넥슨은 올해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4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한다.
이번 지스타에서 넥슨은 총 300 부스의 최대 규모로 출전하며, 넥슨의 도약’ 의미를 담아 솟아오르는 스피어를 표현한 초대형 LED 스크린과, 체험 중심의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지스타 넥슨 부스에서 만날 수 있는 게임은 MOBA 배틀로얄 ‘슈퍼바이브’, 3D 액션 RPG ‘프로젝트 오버킬’ 하드코어 액션 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 캐주얼 RPG ‘환세취호전 온라인’ 등이며, 약 500여대의 시연 기기를 설치해 많은 관람객들이 전시 기간 동안 시연작을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넥슨의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의 신작 '아크레이더스'는 영상으로 출품된다.
먼저 PC MOBA 배틀로얄 ‘슈퍼바이브’는 PC 120대의 시연기기로 2인 1팀의 듀오 모드 시연이 진행된다.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해 개발 중인 3D 액션 RPG ‘프로젝트 오버킬’도 최초로 시연 버전이 공개된다. '오버킬'은 PC 120대의 시연 기기에서 만날 수 있으며, 스토리를 따라 퀘스트를 수행하는 성장 구간과 높은 난도의 정예 던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아울러 게임스컴, TGS(동경게임쇼) 등 해외 게임쇼에서 먼저 공개되어 큰 주목을 받은 ‘퍼스트 버서커: 카잔’도 국내 이용자들에게 오프라인으로 첫 선을 보인다. '카잔'은 120대의 PC와 콘솔 패드를 통해 초반부 구간인 ‘하인마흐’ 지역이 공개되며, 퀵보스 모드를 통해 ‘볼바이노’, ‘랑거스'를 상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캐주얼 RPG ‘환세취호전 온라인’도 최초 체험 빌드가 공개된다. 총 140대의 모바일 기기로 마련된 시연존에서 ‘아타호’, ‘린샹’, ‘스마슈’ 등 원작의 캐릭터를 조작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고 미니게임과 보스 콘텐츠를 플레이하며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넥슨 부스에서 영상 출품작으로 서바이벌 슈터 ‘아크 레이더스’의 새로운 트레일러가 전시 기간 동안 상영된다. 영상에서는 ‘아크 레이더스’ 특유의 공상 과학 세계관과 전략적인 액션 생존 경험을 담은 게임플레이를 엿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넥슨은 지스타 부스에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독창적인 무대를 마련한다. 부스 전시관 전면은 넥슨을 대표하는 캐릭터들로 꾸며지며, 중앙에는 ‘바람의나라’,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넥슨의 다양한 라이브 서비스 게임들로 구성된 넥슨 30주년 전시존을 마련해 이용자들에게 각기 다른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또한, 11월 16일에는 지스타 최초로 진행되는 넥슨 30주년 오케스트라가 관람객들을 찾아간다. 이번 공연에서는 오케스트라 선율로 재해석된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테일즈위버’ 등 넥슨 대표 라이브 게임의 배경음악이 연주돼 색다른 풍경을 연출할 예정이다.
넥슨 지스타 2024 행사 총괄을 맡은 최성욱 퍼블리싱라이브본부장은 “지스타 2024 넥슨관은 이용자들이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넥슨의 역사를 추억하는 동시에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연결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며, “게임이 주는 ‘즐거움’과 ‘재미’의 가치를 여러분께 전달해 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스타 2024 스폰서 맡은 넥슨 “역대급 볼거리 선사할 것”
- ‘NEXT ON’ 통해 신규 게임 12종 공개한 넥슨 “글로벌을 넥슨 본진으로 만들 것”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문명 대항마 ‘아라 히스토리 언톨드’. 장르의 핵심 구조를 바꾸는 도전을 하고 싶었다
- [한주의게임소식] "문 열어, 제발!" 접속 홍역 치른 ‘디아4’ 확장팩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겜덕연구소] 섹시하지만 무자비한 그녀! 치명적인 매력의 게임 속 여자 닌자들!
- [롤드컵] LPL 1번 시드 꺾은 T1 “8강 진출 청신호”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한주의게임소식] “아파트를 건 집념이 통했다!” ‘트릭컬’, 매출 TOP 10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