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빠진 콜라를 욕실에 부으면 벌어지는 놀라운 결과
떠오르는 살림강자
김빠진 콜라의 반란
안녕 여러분! 밥심이 왔습니다.
다들 냉장고 속 김빠진 콜라 하나쯤은 품고 살고 계신가요? 는 제 얘기에요. 하하.
요즘 배달음식 시켜먹다 보면 1.5L의 대용량 콜라가 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사실상 한번에 먹기가 힘들어서 결국 남기 마련이죠.
그러다 보니 냉장고에 어느 순간 남은 콜라들이 하나씩 하나씩 모여 결국 버리게 되더라구요.
이렇듯 남거나 김빠진 콜라를 그냥 버리는 게 아쉬웠다면 오늘의 꿀팁을 주목하셔도 좋아요. 콜라 이게 살림에도 참 유용하거든요?
활용 1. 욕실 물때 제거
욕실 청소할 때 락스 사용이 망설여진다면? 지금 당장 냉장고 속 남아도는 콜라 하나를 소환해보세요.
물때 낀 욕실 타일 청소 곳곳에 콜라를 부어준 후 10분 정도 기다려줄게요. 이후 솔을 이용해 슥삭슥삭 닦아주세요.
콜라 특유의 끈적임이 남지 않도록 뜨거운 물로 마무리까지 해주면 청소 끝-
콜라는 음료수 중에서 산성도가 높은 편이라 얼룩과 물때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활용 2. 변기 청소
마찬가지로 변기에 부어줘도 청소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어요.
변기에 콜라를 부어준 후 10-20분 정도 방치해주세요. 물때나 얼룩이 있는 부분을 중점적으로 솔질해준 후 물을 내려주면 청소 완료!
활용 3. 냄비 세척
주방에서 가장 열일하고 있는 도구 중 하나인 냄비를 세척할 때도 ‘콜라’를 활용할 수 있어요.
기름때부터 탄 자국까지- 설거지로 쉽게 지워지지 않는 흔적들이 있잖아요?
이런 경우에는 냄비 안에 콜라를 부어준 후 1시간 정도 약불로 끓여주면 각종 때들이 쉽게 지워지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활용 4. 고기를 부드럽게
돼지고기나 닭고기에 콜라를 부어보세요. 육질이 부드러워진답니다!
콜라가 단백질 분해를 해주면서 육질을 부드럽게 해주면서 고기 잡내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 콜라를 부어준 후 20분 정도 재워두는 걸 추천☆
활용 5. 녹 제거
가위나 칼, 액세서리 등에 녹이 슬었다면 콜라에 넣어두는 것도 방법.
밥심 경우 녹이 슬어 오랜 기간 끼지 못한 반지를 콜라에 넣어봤습니다.
1시간 정도 있다 꺼내봤는데, 살짝 아쉬워 1시간 더 넣어두었는데 확실히 효과가 있더라구요? 간만에 다시 껴봐야겠어요. 후후.
지금까지 콜라의 다양한 활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냉장고를 열면 열에 아홉은 먹다 남은 콜라가 있는 편이에요. 요즘 배달음식 먹어도 콜라가 곧잘 딸려오니 더 그런 것 같아요.
김빠진 콜라, 앞으로는 안 마신다고 바로 버리지 말고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살림 아이템으로 활용해보세요 (!!)
이 콘텐츠는 밥심의 제작콘텐츠로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하며
카카오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