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되고 인기 폭발한 편의점 빵

호빵&찐빵 추천

밀가루를 반죽해 속에 소를 넣고 찐 빵을 ‘호빵’이라고 부른다. 호빵은 날씨가 추워지면 많은 이들이 찾는 먹거리로, 과거에 분식집에서 판매하던 ‘찐빵’을 참조해 만든 것이다. 찐빵을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쪄 먹을 수 있도록 제품화한 것이 호빵으로, 팥호빵에서 시작해 지금은 초콜릿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호빵과 찐빵이 판매되고 있다. 지금부터는 최근 출시돼 화제를 모으는 신제품 호빵, 찐빵들을 둘러보고자 한다.



개구리중사 케로로 호빵


포켓몬 빵의 인기에 힘입어 부활한 과거의 빵 중에는 ‘케로로 빵’도 있었다. CU에서 오랜만에 출시한 개구리중사 케로로 IP를 활용한 캐릭터 빵은 출시 한 달 만에 130만 개의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다. 이에 힘입어, 이번에는 ‘호빵’이 출시됐다. 케로로 빵 라인업을 호빵으로 확장한 것으로, 여기에도 역시 캐릭터 띠부씰 스티커가 동봉된다. 82종의 띠부씰 스티커가 랜덤으로 한 장씩 든 구성이다. 가격은 2천 원이다.



이금기 호빵


CU와 홍콩관광청이 글로벌 소스 브랜드 ‘이금기’와 함께 홍콩 대표 음식을 담은 상품 10종을 출시했다. CU와 홍콩관광청은 최근 해외 각국의 입국 규제 완화에 따른 해외여행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 국민들의 여행 선호 국가인 홍콩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이번 콜라보 상품을 기획했다. 출시된 제품은 이금기의 굴소스를 활용한 ‘차슈 왕호빵’, ‘굴소스 왕호빵’으로, 가격은 각 2천 원이다.



벨리곰 호빵


벨리곰은 매주 금요일 6시에 영상을 올리는 유튜버의 캐릭터다. 몰래카메라 영상을 주 콘텐츠로 사용하는 유튜버인데, 그가 활용하는 곰인형 캐릭터가 최근 다양하게 콜라보되고 있다. 편의점 CU는 벨리곰과 손을 잡고 ‘꿀슈크림 호빵’, ‘꿀크림 치즈 호빵’을 선보였다. 벨리곰의 폭신한 털을 연상케 하는 새하얀 찐빵 속에 사양벌꿀과 슈크림, 크림치즈를 가득 채운 디저트 호빵이다. 가격은 4개들이 한 패키지로 6천 원이다.



쿠캣 모짜햄치즈 호빵


편의점 GS25는 식사 대용이 가능한 요리형 속재료를 담은 호빵을 출시했다. ‘모짜햄치즈 호빵’이라는 이름의 제품으로, 단순한 간식 개념이었던 호빵을 앞으로는 식사 대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내세워야 한다는 판단하에 제작한 제품이다. 쿠캣의 모짜햄치즈파니니 상품을 모티브로, 요리라는 콘셉트를 내세운 콜라보 제품이다. 전국 GS25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가격은 개당 2천 원이다.



심할머니 안흥찐빵


전통 찐빵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한 ‘심할머니 안흥찐빵’이 전국 판매를 개시한다. 라이스파이의 브랜드 ‘떡담’과 전국 유통 MOU를 체결한 덕이다. 라이스파이는 2013년부터 ‘떡 제조기술사’라는 국가 자격증 신설에 노력한 임철준 대표의 회사로, 심할머니 안흥찐빵은 라이스파이의 전국 ‘떡담’ 매장과 ‘메고지고 떡창고’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1박스에 9,900원이다.



설빙 미니찐빵


코리안 디저트 카페 프랜차이즈 설빙은 자사 브랜드로 미니찐빵 제품을 온라인 판매하고 있다. 4.8㎝ 지름으로 한입에 쏙 들어가는 귀여운 크기의 미니찐빵으로, 통팥앙금으로 속이 꽉 차서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한 봉지에 약 30개의 미니찐빵이 들어있으며, 전자레인지로 따뜻하게 데워서 먹어도 좋고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30개 패키지의 가격은 12,900원이다.



세미원 이솝찐빵


세미원푸드의 이솝찐빵은 귀여운 동물의 얼굴 모양으로 만들어진 미니 사이즈의 찐빵이다. 판다, 강아지, 돼지, 고양이, 개구리의 다섯 가지 종류가 구비 돼 있다. 아기자기한 찐빵 속에는 달콤하고 촉촉한 팥앙금이 들어가, 보는 재미뿐 아니라 먹는 재미도 있는 찐빵이다. 따로 해동할 필요 없이 찜기로 쪄서 조리하면 완성되는 간편한 제품이다. 권장 소비자가는 봉지당 15,000원이다.



롯데제과 기린 삼거리찐빵


롯데제과는 50년 전통의 빵 전문 브랜드인 ‘기린’을 앞세운 호빵 시리즈를 공급하고 있다. 여러 종류의 찐빵 중에서도 특히 평이 좋은 게 ‘삼거리찐빵’이다. 구수한 막걸리를 넣어 반죽해 옛날 풍미를 살리고, 통팥의 함량을 3배가량 높여 본연의 풍부한 팥맛을 높인 찐빵이다. 그뿐만 아니라 당도를 낮춰 취식의 부담을 줄인 제품이라,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4개들이 패키지 3봉 구성의 온라인 최저가가 10,460원으로 확인된다.



네니아 우리밀 찐빵


네니아 우리밀 찐빵은 무농약 우리밀 반죽을 활용한 찐빵이다. 국내산 팥을 사용했으며, 팥과 설탕을 졸여서 만든 팥앙금을 듬뿍 넣었다. 팥앙금의 양에 비하면 맛은 자극적이지 않은 편이다. 그리 많이 달지 않으며 빵과 팥 고유의 담백함이 그대로 살아있다는 평이다. 팥앙금을 활용한 통팥찐빵, 흑미를 첨가한 흑미찐빵, 단호박 팥찐빵 등 종류도 다양하다. 공식몰에서 8개들이 패키지를 8,640원에 판매하고 있다.



군산 이성당 현미 쌀찐빵


1945년 군산시 중앙로에 문을 연 ‘이성당’은 현재 전국적으로 유명한 빵 맛집이다. 많은 종류의 제과류가 유명한데, 이곳의 메뉴 중에서 특히 유명한 현미 쌀찐빵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현미 가루를 더해 노르스름한 빵 안에 통팥과 밤으로 묵직하게 채운 앙금이 가득 들어있다. 쫄깃한 식감을 지닌 빵 반죽에 대한 평이 좋다. 찐빵 4개를 담은 패키지의 판매가는 6,8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