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0년간 썩지 않는 습지" 한국의 아마존이라 불리는 국내 여행지
강원도는 깨끗한 자연환경과 원시적인 풍경으로 대한민국의 대표 힐링 여행지로 손꼽힙니다.
특히 강원도에는 아마존의 원시적인 모습과 닮은 독특한 자연 명소들이 많습니다.
끝없이 펼쳐진 숲, 생태계의 보고인 습지, 청정 계곡 등 아마존을 떠올리게 하는 강원도의 대자연 명소를 소개합니다.
인제 용늪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용늪은 해발 1,100m 고지대에 자리한 국내 최초의 람사르 습지로, 자연이 빚어낸 독특한 생태계로 유명합니다.
인간의 손길이 닿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한국의 아마존'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용늪은 고산 습지 특유의 생태계와 더불어 희귀 야생 동식물들이 서식하는 생태적 보고(寶庫)입니다.
습지 주변으로 펼쳐진 울창한 고산 숲과 맑은 물길은 열대우림의 고요한 분위기를 떠올리게 합니다.
오대산 선재길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오대산 국립공원 선재길은 태초의 자연이 그대로 보존된 원시림입니다.
아마존처럼 울창한 숲길과 깨끗한 계곡물이 어우러진 이곳은 걷기만 해도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힐링 명소입니다.
선재길은 키 큰 전나무와 고목들이 하늘을 뒤덮고 있어 숲의 울창함과 웅장함이 마치 아마존의 밀림을 떠올리게 합니다.
동강
강원도 정선과 영월을 가로지르는 동강은 맑고 잔잔한 물길과 깎아지른 듯한 절벽이 어우러져 열대우림의 강과 닮은 독특한 풍경을 자랑합니다.
강 주변의 숲과 절벽이 강을 감싸며 만들어내는 모습이 마치 아마존강을 연상케 합니다.
맑고 청정한 물길에는 다양한 수생생물이 서식하며, 강을 따라 이어진 울창한 숲은 아마존의 원시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느끼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