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54세 여성, 비키니 모델대회 2위… “살 안 빠지는 체질이지만, ‘이것’으로 성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비키니 모델대회에서 50대 여성이 2위를 차지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9일 일본 매체 피트니스러브에 따르면 최근 사이타마현 쿠키시에서 열린 '서머 스타일 어워드' 여성 부문에서 야마기시 스미코(54)가 50세 이상 그랜드제너레이션 클래스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야마기시는 먼저 식단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야마기시 스미코가 50대의 나이에도 비키니 대회에서 준우승을 한 관리 비결에 대해 알아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9일 일본 매체 피트니스러브에 따르면 최근 사이타마현 쿠키시에서 열린 '서머 스타일 어워드' 여성 부문에서 야마기시 스미코(54)가 50세 이상 그랜드제너레이션 클래스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야마기시의 도전은 5년 전 결혼식을 앞두고 시작됐다. 그는 도전을 결심한 이유에 대해 “체중 감량이 어려운 체질이었지만, 웨딩드레스를 아름답게 소화하고 싶어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며 “처음 4kg 감량에 성공한 것을 계기로 다시 찌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바디 콘테스트에 도전했다”라고 말했다. 야마기시는 먼저 식단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그는 “닭가슴살과 채소 위주로 먹으면서 추가로 6kg을 더 감량했다”라며 “평일에는 채소와 단백질, 현미 위주의 식단을 유지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평생 비키니를 입고 싶다”며 “계속 트레이닝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야마기시 스미코가 50대의 나이에도 비키니 대회에서 준우승을 한 관리 비결에 대해 알아봤다.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닭가슴살은 닭에서 단백질이 가장 풍부하고 지방은 적은 부위다. 100g당 단백질이 23~25g 들어 있다. 열량도 102kcal로 낮은 편이다. 닭가슴살의 풍부한 단백질은 근육 증량을 도와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는 사람들이 섭취하면 좋다. 특히 운동 후에 먹으면 더 좋다. 캐나마 맥마스터대 연구팀에 따르면 20~30g 정도의 단백질을 운동 45분 후에 섭취했을 때 근육으로 합성되는 정도가 가장 컸다.
◇채소
채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다. 특히 다이어트할 때는 녹색 채소를 먹는 것을 권장한다. 녹색 채소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대변의 양을 늘려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그리고 장과 혈액 속의 지방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고지혈증 예방에도 좋다. 녹색 채소에 풍부한 질산염은 기립성저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질산염은 몸 안에서 일산화질소로 바뀌어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순환을 개선한다. 이외에도 녹색 채소는 암 발병 위험을 줄인다. 매일 녹색 채소를 많이 먹는 여성은 적게 먹는 여성보다 유방암 발병 위험이 낮았다는 하버드대 연구 결과도 있다.
◇현미
현미는 비정제 탄수화물로, 체중 관리에 적합한 식품이다. 비정제 탄수화물은 자연 상태의 곡물을 도정하지 않아 영양소가 유지된 탄수화물을 말한다. 인슐린의 과도한 분비를 줄여 체중 증가를 억제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 식감이 거칠어 더 많은 저작이 필요해 식사 시간이 오래 걸리고, 포만감도 빠르게 유발해 식사량 조절에도 효과적이다. 실제로 영국 버밍엄대 연구팀이 대학생 43명을 대상으로 음식을 씹는 시간이 식사 이후 식욕에 미치는 영향을 실험했다. 연구팀은 참가자를 세 그룹으로 나눠 음식을 평소 먹던 대로, 한입에 10초씩, 한입에 30초씩 씹은 후 삼키게 했다. 그 결과, 음식을 가장 많이 씹고 삼킨 그룹은 나머지 두 그룹이 먹은 양의 절반만 먹은 것으로 나타났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언어·작업·놀이·감통… 발달 장애 아이에게 꼭 필요한데, 치료비 탓 가정은 휘청 [조금 느린 세
- 서울성모병원에서 512g으로 태어난 조산아, 3.68kg으로 퇴원
- '이 음식'만 먹던 美 12살 소년, 결국 실명… 이유는?
- “노출 많다고 헬스장에서 쫓겨나, 억울”… 브라질 30대 여성, 어떤 복장이었길래?
- ‘여야의정 협의체’ 두고 갈리는 입장 차이… 정부, 의료계 참여 촉구
- 일라이 릴리, 마운자로·젭바운드 매출 증가… 시장 기대치에는 미달
- “80대지만, ‘이 식습관’으로 체중 유지”… 명창 신영희가 밝힌 방법, 뭘까?
- "날씬 비결 '이 운동'이었어?"… 몸매 좋은 女스타 5인, 공통으로 사용하는 운동 기구는?
- [제약계 이모저모] 녹십자홀딩스 김연근 CFO, ‘회계의 날’ 국무총리표창 수상 外
- [제약계 이모저모] SK바이오팜, ESG 평가 3년 연속 ‘A등급’ 획득 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