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르단전 무릎 부상' 엄지성, 6주 결장... 스완지 감독 "정말 잘해왔는데" 아쉬움 표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요르단전에서 무릎 부상을 당한 엄지성이 약 6주간 결장할 전망이다.
스완지시티는 17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엄지성이 한국 대표팀에서 무릎 부상을 당해 6주 동안 결장한다"라고 발표했다.
엄지성은 지난 10일 요르단 암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3차전에서 출전했다가 부상을 당했다.
엄지성의 부상은 스완지 입장에서도 아쉽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요르단전에서 무릎 부상을 당한 엄지성이 약 6주간 결장할 전망이다.
스완지시티는 17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엄지성이 한국 대표팀에서 무릎 부상을 당해 6주 동안 결장한다"라고 발표했다. 구단 의료진이 엄지성의 상태를 직접 체크한 결과다.
엄지성은 지난 10일 요르단 암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3차전에서 출전했다가 부상을 당했다. 전반 23분 황희찬의 부상으로 교체 투입됐다가, 후반 6분 자신도 부상으로 쓰러져 배준호에게 역할을 맡기고 실려 나왔다. 한국은 이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경기 직후 엄지성이 목발을 짚고 있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우려는 커졌다. 정밀검진 결과 이라크전을 소화할 수 없다는 소견이 나와 황희찬과 함께 조기 소집해제됐다. 대체선수로는 이승우와 문선민이 발탁됐다.
엄지성의 부상은 스완지 입장에서도 아쉽다. 지난여름 광주FC를 떠나 스완지 유니폼을 입은 엄지성은 적응기 없이 활약하며 팀 에이스가 됐다. 영국 무대에 이어 대표팀에서도 뛰어난 드리블 능력을 선보이며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는데, 요르단 선수들의 거친 견제에 결국 쓰러졌다.
루크 윌리엄스 스완지 감독은 "엄지성은 좌절감을 느꼈으며 곧바로 재활을 시작할 것"이라며 "그는 우리와 함께 회복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에 있다. 빨리 돌아와 과정을 시작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6주 안에 경기장에 복귀할 수 있길 바라고, 장기적으로 문제가 없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엄지성의 초반 활약에 대해서도 칭찬했다. 윌리엄스 감독은 "그는 이번 시즌 1분기에는 꾸눟지 발전했다. 경기에서 우리를 흥분케 하는 선수라 생각한다"라며 "계속 훌륭했다. 이런 흥분을 잃겠지만 이것이 그가 방향을 빠르게 바꿀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덧붙였다.
엄지성의 복귀 시점은 오는 11월 A매치 이후가 될 것으로 보인다. 부상 회복 속도가 예정대로면 리즈유나이티드와 홈 경기에서 복귀할 가능성이 높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 대통령' 임영웅, '광고 대통령'도 차지했다...현직 마케터-광고인들 '감탄' - 풋볼리스트(FOOT
- 국방부 장관도 놀랄 김건희의 '거수경례' 자세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태극전사 레전드, '맘카페' 가서 충격적 '롤린' 흔들었다...양팔 벌리고 '정복' - 풋볼리스트(FOOTBAL
- 대통령 집무실 행사에서 핸드폰 소매치기 사건 발생...'네이션스컵 우승' 세네갈 대표팀 - 풋볼리
- [포토] '한국의 탕웨이' 최유리, '내 하트를 받아~ 탕~탕~후루~후루~' 세리머니 - 풋볼리스트(FOOTBALL
- 투헬 밑에서 '최다골' 케인, 英 대표팀서 재결합 기대 "그도 좋아할 것"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래도 동상 안 세워?’ 대구 세징야, 9월 K리그 이달의 선수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서귀포에 온 베트남과 호주 유스팀, 제주 울산 포항과 맞붙는다… K리그 아시안 유스 챔피언십
- ‘세계 최강의 힘’ 보디빌더 축구선수의 근성론 “난 트럭에서 돼지 하차하며 살았어, 루카쿠
- 전북, 파이널 라운드에 사활 걸었다...스폰서 임직원 1,400명 단체 응원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