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사람들이 아침마다 마시는 음료
식물성 음료
체질을 이유로, 개인의 신념을 모토로, 혹은 그저 일반적인 식음료보다 건강할 것 같다는 이유로 많은 이들이 채식을 하고 있다. 이제 비건들도 즐길 수 있는 식물성 식품은 딱히 채식을 하지 않는 이들도 자주 섭취하는 건강 메뉴로 사랑을 받고 있다. 시중에는 식물성 원료로 만든, 그래서 일반적인 제품보다 더 건강하다는 점을 내세운 제품들을 흔하게 찾아볼 수 있다. 지금부터는 그중에서도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식물성 음료 제품을 모아서 소개하고자 한다.
유아왓유잇 식물성 라이스 베이스드 쌀우유
신세계푸드는 식물성 원료로 만든 음료 ‘유아왓유잇 식물성 라이스 베이스드 쌀우유’를 판매하고 있다. 가루쌀과 현미유 등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음료로, 유당불내증으로 우유를 피하거나 비건 식품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이다. 우유와 비슷한 질감을 가진 쌀 음료로, 설탕이 첨가되지 않았음에도 가루쌀에서 나는 단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1리터 3팩을 14,940원의 판매가로 판매하고 있다.
풀무원녹즙 마시는 콩즙
풀무원녹즙은 국산 콩을 통째로 갈아 콩의 풍부한 맛과 영양을 한 병에 담은 ‘마시는 콩즙’ 2종을 출시했다. 마시는 콩즙은 특등급 국산 콩과 국산 서리태를 통째로 갈아 넣은 식물성 음료다. 풀무원 특등급 콩즙, 풀무원 서리태 콩즙 99.75%와 천일염만 더해 콩 원물 본연의 건강한 맛을 온전히 즐길 수 있다. 콩의 비지, 씨눈, 껍질까지 그대로 갈아 진하고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했다. 두부콩즙과 검은콩즙의 2종으로, 가격은 한 병(190㎖)에 2,900원이다.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
매일유업은 설탕을 넣지 않고 당 함량 1g대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고단백 두유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을 출시했다.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은 건강한 단맛을 구현한 기존 매일두유 검은콩 제품에서 단백질 함량을 높이고 당 함량은 낮춘 제품이다. 설탕 무첨가가 특징으로,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와 스테비올 배당체를 사용해 당류가 1.7g에 불과하다. 공식몰에서 190㎖ 24팩 구성을 16,9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그린덴마크 신제품 2종
동원F&B는 식물성 음료 그린덴마크의 신제품 2종 ‘콜라겐부스터’와 ‘프로틴’을 출시했다. 그린덴마크 콜라겐부스터는 흡수가 빠른 식물성 콜라겐부스터 1000㎎과 프랑스산 프리미엄 비오틴이 함유됐다. 그린덴마크 프로틴은 100% 식물성 단백질 5g, 비타민 3종, 칼슘이 들어갔다. 신제품 2종은 모두 당류 함량이 없으며, 열량은 각각 190㎖ 제품 기준 50, 65㎉로 낮은 편이다. 공식몰 판매가는 190㎖ 24팩 구성 기준 19,000원이다.
롯데칠성음료 오트몬드 3종
롯데칠성음료는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식물성 음료 ‘오트몬드’ 3종을 출시했다. 간편하고 맛있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오트몬드 오리지널’과 ‘오트몬드 프로틴 오리지널’, ‘오트몬드 프로틴 초코’ 190㎖ 제품 3종이다. 대표 제품으로 꼽을 수 있는 오트몬드 오리지널은 오트와 아몬드를 1 대 2 비율로 배합하고 사과, 호두, 코코넛의 세 가지 식물성 원료를 담은 식물성 음료다. 가격은 190㎖ 24팩들이 구성 기준 17,500원이다.
하이뮨 액티브 식물성 단백질
일동후디스는 ‘하이뮨 액티브 식물성 단백질’을 공급하고 있다. 하이뮨 액티브 식물성 단백질은 100%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고단백 음료다. 오트, 보리쌀, 아몬드, 렌틸콩, 병아리콩 등 총 12종의 식물성 단백질을 까다롭게 엄선했으며,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까지 받았다. 설탕과 지방, 콜레스테롤을 제로로 설계했으며, 한 팩에 20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가격은 250㎖ 18팩 기준 36,000원이다.
빙그레 식물성 바유
빙그레는 식물성 음료 ‘식물성 바유’를 판매하고 있다. 식물성 바유는 빙그레의 대표 브랜드인 바나나맛우유의 식물성 음료 버전이다. 아몬드와 소이를 베이스로 사용해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받았다. 본 제품은 2024년 3월 리뉴얼이 이뤄졌는데, 이를 통해 기존 제품 대비 칼로리를 낮춤과 동시에 당 함량을 3분의 1 수준인 5g으로 저감했다. 본 제품의 편의점 기준 판매가는 개당 1,500원이다.
일일하우 더 맛있는 식물성 프로틴밀
삼일제약의 웰니스 브랜드 일일하우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더 맛있는 식물성 프로틴밀’을 출시했다. 더 맛있는 식물성 프로틴밀은 보리쌀을 주원료로 삼은 식물성 음료다. 분리대두단백, 완두단백, 율무, 호두, 잣 등 19곡, 견과를 최적의 배합으로 만들어 목 넘김이 부드럽고 고소하다. 한 팩으로 식물성 단백질 8g, 필수 아미노산 BCAA 900㎎, 비타민 9종을 담았다. 가격은 125㎖ 제품 24팩 기준 20,900원이다.
풀무원 디자인밀 케어유 2종
풀무원은 ‘디자인밀 케어유’ 고단백 균형 영양식, 당뇨 영양식의 2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디자인밀 케어유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영양조제식품 기준에 맞춰 만든 마시는 타입의 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이다. 신제품 2종은 현미, 보리, 수수 등 다섯 가지 곡물을 사용했다. 200㎖ 제품 한 팩당 단백질 12g을 함유하고 있으며, 그중 식물성 단백질 비중이 90%인 식물성 지향 제품이다. 가격은 24팩 기준 55,080원이다.
얼티브 프로틴 2종
CJ제일제당은 식물성 단백질 음료 ‘얼티브 프로틴’ 2종을 판매하고 있다. 햇반, 맛밤과 CJ제일제당의 사내벤처가 만나 단백질 음료를 새롭게 재해석한 ‘쌀밥맛’과 ‘밤맛’의 2종으로 제작됐다. 쌀 분말, 밤 페이스트 등을 활용해 색다른 맛을 구현했으며, 음료 용기에도 햇반, 맛밤 고유의 디자인을 적용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본 제품은 3개월 만에 100만 개 판매를 기록한 바 있다. 가격은 250㎖ 제품 18팩 기준 23,07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