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에 이런 곳이?"...한국인이 사랑하는 가성비 해외여행지 BEST 7

추석연휴에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인기 도시와 여행 코스

트립닷컴

코로나19 방역 빗장이 풀리며 이번 여름 성수기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했는데요. 이번 여름 휴가에 해외를 다녀오지 못한 사람들이 추석연휴로 눈길을 돌리고 있습니다. 이번 추석 연휴는 개천절까지 징검다리 연휴로 이어지는 형태라 짧게 단거리 여행을 다녀오기 제격이기 때문인데요.

연합뉴스

비교적 짧은 시간에 저렴한 경비로 다녀올 수 있는 아시아는 상대적으로 치안이 좋고 물가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만족도가 높은 아시아의 도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본 오사카

오사카 도톤보리/온라인 커뮤니티

올해 7월 일본을 방문한 한국인 수가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60만 명을 돌파할 정도로 일본 여행에 대한 인기가 뜨거운데요. 올해 상반기 일본을 찾은 한국인 관광객은 약 300만 명으로 방일국가 중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일본의 오사카는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일본의 여행지 중 하나인데요. 한국에서도 1시간에서 2시간 정도의 비행 시간으로 갈 수 있을 만큼 가까이 위치해 있습니다. 그중 도톤보리는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관광명소인데요. 일본 최대의 코리아타운이 위치해 있으며 일본 문화의 다양한 음식과 쇼핑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트립닷컴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또한 필수 여행 코스로 꼽히는데요. 유니버셜 스튜디오 헐리우드와 플로리다에 이어 3번째로 큰 테마파크로 슈퍼마리오,해리포터, 미니언즈, 쥬라기공원 등 다양한 테마로 한 어트렉션들이 많아서 가족부터 친구, 연인 등 다양한 단위의 여행객들이 방문하기 좋습니다.

2. 일본 후쿠오카

호텔스컴바인

일본 후쿠오카 역시 한국인에게 사랑받는 도시입니다. 오사카와 마찬가지로 1시간에서 2시간 정도의 비행으로 도착할 수 있는데요.  한국과 가까이 위치해 있어 도쿄와 오사카와 함께 한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일본의 3대 도시 중 하나입니다.

일본 내에서 공항과 가장 가까이 위치한 도시로 여행 시 시내와 공항이 가깝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교통비가 비싸다는 일본에서 교통비를 절약시켜 주며 공항에 정차하는 고속버스들은 여행자의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규수 지방의 최대 도시답게 후쿠오카를 중심으로 큰 버스터미널이 있어 버스 여행을 하기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작지만 매력적인 도시 후쿠오카에는 미식과 쇼핑, 온천이 어우려져 지루할 틈이 없는데요. 디자이후 덴만구에서 아름다운 신사를 감상하며 후쿠오카의 낮을, 야타이(일본식 포장마차)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술 한 잔을 기울이며 후쿠오카의 밤을 느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베트남 다낭

온라인 커뮤니티

베트남은 일본 다음으로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인데요. 그 중 베트남 다낭은 한때 '경기도 다낭시'라고 불릴만큼 한국인에게 인기있는 여행지로 꼽히곤 합니다.

한국에서 4시간에서 5시간의 비행으로 도착할 수 있는 다낭은 베트남의 가운데 부분에 위치한 도시로 인구수로 봤을 때 베트남에서 다섯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2010년대 후반부터 베트남 중부 관광지의 중심이 되고 있으며 아름다운 해변과 달고 신선한 과일, 저렴한 물가로 휴양지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온라인 커뮤니티

필수 여행 코스로 꼽히는 테마파크 바나힐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길다는 케이블카를 타고 갈 수 있으며, 이때의 경치는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장관이라고 합니다. 테마파크 자체도 멋지지만, 거대한 석가모니상과 영웅사, 와인 저장고 등을 방문해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고 하는데요. 2018년에 지어진 따끈따끈한 관광지 골든브릿지도 꼭 들러보길 추천드립니다.

4. 태국 방콕

온라인 커뮤니티

일본과 베트남 다음으로 한국인에게 사랑받는 여행지로 선정된 곳은 바로 태국입니다. 볼거리가 풍부한 태국에서도 방콕은 관광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세계에서도 관광으로 손꼽히는 여행지 중 하나로 한국에서 5시간에서 6시간의 비행으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 비해 저렴한 물가 덕분에 음식부터 숙소까지 좋은 퀄리티로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방콕에서 가장 많은 편의점인 세븐일레븐은 생필품과 비상약 등 편의점으로도 후기가 좋은 편입니다. 특히 현지 음식도 한국인 입맛에 꼭 맞아 방콕으로 식도락 여행을 떠나는 이들도 많은데요. 전통문화와 현대적 분위기가 오묘하게 어울려 있는 매력에 한번 다녀가면 다시 방문하는 한국인이 많다고 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방콕의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인 왕궁은 '이 곳을 방문하지 않고서는 태국을 다녀왔다고 할 수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필수 코스인데요. 이 외에도 전세계 배낭 여행자 사이에서 '성지'로 통하는 방콕의 카오산 로드에서 맥주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낭만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다만, 밤에는 강도를 만날 수 있기 때문에 혼자 다니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대만 타이베이

아고다

타이베이는 대만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수도입니다. 비행 시간이 2시간 남짓이라 멀지 않은 거리에 있으며, 한국만큼 치안이 좋고 특유의 자유로운 분위기로 인기가 많은데요. 쇼핑몰, 고대 사원, 호화로운 궁전, 야시장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넘치는 도시로 많은 관광객들이 사랑하는 도시입니다.

익스피디아

그중 랜드마크인 타이베이101은 대만에서 가장 높은 빌딩으로 날씨가 좋은 날이면 타이베이의 전경을 볼 수 있어 야경의 명소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고온 다습한 기후이지만 저렴한 물가에 다양하고 푸짐한 음식 등을 즐기기 좋으며 온천 또한 인기가 많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특히 베이터우 온천은 대만의 온천 중 가장 유명한 곳인데요. 전 세계에 단 두 곳 뿐인 라듐 유황 온천 중 한 곳으로, 항암과 관절염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교외에 자리하고 있지만 지하철로 3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다고 하니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6. 싱가포르

익스피디아

도시 국가이기 때문에 나라 자체가 도시인 싱가포르는 여성 혼자 여행하기 좋은 도시의 상위권에 들어갈 만큼 치안이 우수합니다. 전체적으로 도시가 깔끔하고 밤에도 구경할 것이 많으며, 아시아의 다른 도시들에 비해 인구가 적어 시내가 혼잡하지 않아 힐링 관광에 알맞는데요. 한국에서 6시간~7시간의 비행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사계절이 모두 여름으로 언제 가도 도심 속 휴양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요. 비슷한 문화권인 말레이시아 요리와 중국 요리, 인도 요리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자연 보전이 잘 되어 있고 유니버설 스튜디오 또한 있어 볼거리, 즐길 거리를 다방면으로 갖춘 여행지입니다. 이 외에도 싱가포르 대표 랜드마크인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과 싱가포르의 분위기를 가득 담은 머라이언 파크, 필수 이색 체험으로 꼽히는 나이트사파리를 꼭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 홍콩 마카오

익스피디아

동양의 라스베가스, 아시아의 작은 유럽이라는 별명을 가진 마카오는 다양한 세계 문화유산과 화려한 호텔, 중화권과 포르투갈의 문화가 공존하는 이색 여행지인데요. 최근 직항 저가항공, 가성비 좋은 특급 호텔들과 맛집, 공연 등 다양한 놀거리들이 늘어나면서 2박 3일 또는3박 4일 단거리 여행지로 인기가 뜨겁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마카오를 드라마나 영화 등 미디어에서도 자주 접할 수 있는데요. 약 3시간의 비행이면 도착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트립닷컴

세인트 폴 성당 유적 등 문화 유적 건물들이 다양해 볼거리가 풍부하고, 치안은 전체적으로 세계 최상위권으로 낮에는 안전해 밤에만 조심한다면 한국과 비슷하다 볼 수 있습니다. 마카오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게 카지노인데 그에 맞게 호텔들이 잘 되어 있으며 중심지에서 보는 야경 또한 훌륭합니다.

지금까지 한국인이 사랑하는 아시아 여행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해외여행은 가고 싶은데 고물가에 경비 또한 부담된다면 가성비가 좋고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아시아의 도시로 다녀오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