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만 팝니다" 비행기 타야 맛볼 수 있다는 스타벅스 '제주 특화 메뉴'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스타벅스 메뉴 마셔본 후기
(금귤 블렌디드를 당장 전국으로..!!)
안녕하세요! 먹로그 쓰는 먹깨비입니다+_+v
5월 넷째주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게 되었는데, 출발 직전부터 꼬옥 먹어보리라 다짐한 메뉴가 있었어요. 바로 제주도 스타벅스에서만 판매한다는 제주 특화 음료들! 그 중에서도 올해 여름에 출시 음료 두 가지가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도착한 날 오후에 바로 스타벅스 제주중문점으로 향했어요!
여행지에서 가게 된 익숙하고도 낯선 카페, 그리고 그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라니?! 먹로그를 통해 이야기를 나누기 충분한 소재인 것 같아서 정보와 느낌들을 잘 정리한 뒤 기록하게 되었어요.
1. 제주 말차&애플망고 블렌디드
가격: 7,500원(그란데)
먹깨비가 주문한 첫 번째 제주 특화 음료는 바로 <제주 말차&애플망고 블렌디드>에요! 이름에 재료를 다 때려넣기로 유명한 스타벅스 답게, 이 메뉴 또한 이름이 곧 재료 소개였니다ㅋ.ㅋ
사이즈는 그란데(G) 뿐이었고 가격은 7500원, 칼로리는 575Kcal로 표기되어 있었어요. 웬만한 한끼 식사 수준인 칼로리에 손이 달달 떨렸지만 여행지에서는 원래 뭘 먹어도 0칼로리잖아요?!
처음 이 메뉴를 받아들었을 때 포스터에 있는 이미지보다 실물이 더 먹음직스러워서 기대감이 한껏 치솟더라구:)
재료 구성은 제주 말차와 밀크 쉐이크, 애플망고로 비교적 간단한 편이에요! 섞지 않고 마시면 쌉쌀한 말차 따로, 달달한 쉐이크 따로 극과 극인 느낌이기 때문에 살살 저어서 드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말차는 특유의 비린 맛과 향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고, 진하고 깔끔한 것이 굉장히 매력적이었어요. 밀크 쉐이크랑 부드럽고 깔끔하게 너무 잘 어울리더라구요!
위에는 신선한 애플망고 과육이 한눈에 보기에도 푸짐할 정도로 토핑되어 있어요. 과일 그 자체의 새콤달콤한 맛에 약간의 시럽이 더해져서 부드럽고 깔끔한 음료에 제대로 포인트가 되어 주더라구요!
이름만 봤을 때엔 말차와 애플망고가 잘 어울릴까 싶었는데, 밀크 쉐이크가 말차와 애플망고의 고유한 맛을 중화시켜서 자연스럽게 너무 잘 어울렸어요! 기회가 된다면 또 먹고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맛이었어요!
2. 제주 금귤 듬뿍 블렌디드
가격: 7,500원(그란데)
먹깨비가 주문한 두 번째 제주 특화 음료는 <제주 금귤 듬뿍 블렌디드>에요! 역시 그란데 사이즈로만 판매되고 있었고, 가격은 동일한 7500원이었답니다. 칼로리는 앞에서 소개해 드린 메뉴보다 낮은 430Kcal라고 해요.
옆모습만 봤을 땐 뭐가 특별하다는 건가 싶을 정도로 평범한 블렌디드였어요. 다만 멀리서도 확 느껴질 정도로 상큼하고 진한 향에 기분까지 좋아지는 것 있죠?
제주 금귤 듬뿍 블렌디드는 이 토핑이 8할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어요. 보기만 해도 군침이 싹 돌게 만드는 먹음직스러운 비쥬얼 아닌가요..?!
금귤 블렌디드는 단 한번만에 먹깨비의 원픽 오브 원픽으로 자리 잡았는데, 먹고 싶으면 제주행 항공권을 끊어야 한다는 점......
역시 금귤 과육 그 자체인 토핑, 새콤한 맛과 쫀득한 식감이 어우러져 먹고 또 먹어도 질리지 않았어요. 토핑이 정말 혜자로웠는 데도 순식간에 다 먹어치우고는 아쉬운 입맛을 다실 정도였답니다;;
금귤 토핑만 따로 포장해서 판매해도 정말 잘 팔릴 것 같았어요. 먹로그를 작성하는 지금도 군침이 싹 돌게 만드는 금귤 블렌디드, 완전 유죄! 당장 전국에서 판매를 개시해 주세요...♥
3. 당근 현무암 케이크
가격: 6,800원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제주 특화 메뉴는 <당근 현무암 케이크>에요! 제주스러운 연출과 토끼를 닮은 당근이 귀여운 컵케이크랍니다!
가격은 6800원이고 홈페이지에 표시된 칼로리는 375Kcal였어요. 하지만 매장 가격표에는 470Kcal로 표기되어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홈페이지가 정확하지 않을까... 싶어서 먹깨비는 375Kcal로 기억하려구요(흐린눈)
당근 현무암 케이크는 오징어 먹물에 적신 케이크 시트 사이에, 새콤달콤한 당근 크림치즈 무스를 샌드한 컵케이크에요. 현무암도 오징어 먹물을 머금은 시트로 연출한 것이라고!
맛은 크림빵 재질이었는데 몇입 먹으니 아메리카노 생각이 절로 날 정도로 입 안이 달달해지더라구요. 당보충이 제대로 되는 달달구리였고, 컨셉만 제주일 뿐 자주 먹어본 듯한 맛있는 맛이었어요ㅋ.ㅋ
6월30일까지 내륙 스타벅스 7개 지점에서 제주 특화 메뉴 5가지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메뉴는 각각 <제주 말차&애플망고 블렌디드>와 <제주 비자림 콜드브루>, <새코롬 한라봉 크림 케이크>, <땅콩 버터 치즈 케이크>, <제주 당근 산도롱 샌드위치>라고~!!
매장 라인업은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더북한강R점, 더양평 DTR점, 경동1960점, 별다방점, 이대R점, 대구종로고택점 등 7곳이에요.
선정된 매장은 다양한 풍경을 조망할 수 있는 지점, 나들이 가기 좋은 지점들 위주로 선정됐다고 하더라구요. 주말이나 연휴에 제주도의 맛을 느끼러 슬쩍 다녀와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