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풍' 그리스, 잉글랜드 이어 아일랜드도 제압... 네이션스리그 4연승 질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잉글랜드 축구 대표팀을 잡아낸 그리스가 아일랜드도 제압하며 조 선두를 질주했다.
14일(한국시간) 그리스 아테네에 위치한 카라이스카키스 스타디움에서 2024-2025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리그B 그룹 F조 4차전을 치른 그리스가 아일랜드에 2-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4연승을 달린 그리스는 승점 12점으로 잉글랜드와 3점차를 유지하며 조 선두를 지켰다.
슈팅 수에서만 21대8로 큰 차이를 보였고 그리스가 7개를 기록한 반면, 아일랜드는 2개뿐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잉글랜드 축구 대표팀을 잡아낸 그리스가 아일랜드도 제압하며 조 선두를 질주했다.
14일(한국시간) 그리스 아테네에 위치한 카라이스카키스 스타디움에서 2024-2025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리그B 그룹 F조 4차전을 치른 그리스가 아일랜드에 2-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4연승을 달린 그리스는 승점 12점으로 잉글랜드와 3점차를 유지하며 조 선두를 지켰다.
그리스는 지난 3차전에서 잉글랜드를 상대로 승리하며 화제를 모았다. 당시 멀티골을 기록하며 2-1 승리를 이끈 반젤리스 파블리디스를 비롯해 아나스타시오스 바카세타스, 게오르기오스 마수라스 등을 앞세워 아일랜드를 상대했다. 아일랜드는 트로이 패럿, 에반 퍼거슨, 나다니엘 콜린스, 퀴빈 켈러허 등으로 맞섰다.
그리스는 경기를 압도했다. 슈팅 수에서만 21대8로 큰 차이를 보였고 그리스가 7개를 기록한 반면, 아일랜드는 2개뿐이었다. 점유율도 56%로 더 높았다.
선제골은 후반 3분에 터졌다. 크리스토스 촐리스의 패스를 받은 바카세타스가 페널티아크 부근에서 강력한 오른발 슈팅을 때려넣었다. 켈러허 골키퍼가 몸을 날려봤지만 공이 워낙 빠르게 구석으로 꽂혔다.
그리스는 계속해서 아일랜드를 몰아붙였고 후반 추가시간에 한 골을 더 넣으며 점수차를 벌렸다. 후반 37분 경 촐리스와 교체되며 들어간 페트로스 만탈로스가 페널티 지역에서 골키퍼를 따돌리고 빈 골대에 왼발 슛을 차 넣었다. 이 골로 아일랜드는 완전히 무너졌고, 그리스는 승리를 직감했다.
이반 요바노비치 감독이 이끄는 그리스는 최근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핀란드를 3-0으로 잡으며 기분좋게 대회를 출발했고, 이어진 아일랜드 원정에서 2-0 승리를 거뒀다. 이번 10월 A매치에서는 조 최강자로 여겨졌던 잉글랜드까지 잡는 기염을 토했다. 홈에서 아일랜드도 다시 제압하며 공식전 5연승에 성공했다.
그리스는 다음 달 15일에 잉글랜드를 홈으로 불러들인 뒤 핀란드 원정길을 떠난다. 4연승을 넘어 돌풍을 이어갈지 주목된다.
사진= 그리스 축구 대표팀 X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 대통령' 임영웅, '광고 대통령'도 차지했다...현직 마케터-광고인들 '감탄' - 풋볼리스트(FOOT
- 국방부 장관도 놀랄 김건희의 '거수경례' 자세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태극전사 레전드, '맘카페' 가서 충격적 '롤린' 흔들었다...양팔 벌리고 '정복' - 풋볼리스트(FOOTBAL
- 대통령 집무실 행사에서 핸드폰 소매치기 사건 발생...'네이션스컵 우승' 세네갈 대표팀 - 풋볼리
- [포토] '한국의 탕웨이' 최유리, '내 하트를 받아~ 탕~탕~후루~후루~' 세리머니 - 풋볼리스트(FOOTBALL
- 내한 당시 친절했던 바이에른 새 스타, 알고 보니 ‘임신한 아내 두고 구단 직원과 불륜’ - 풋볼
- 요르단전 반짝였던 배준호 “홍명보 감독님이 자신감 심어줘…(이)강인이형에게 많이 배운다”
- [포토] "피지컬 적으로 많이 보완한것 같다" 배준호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배준호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대표팀 소집 소감 밝히는 배준호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