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쓰러뜨리기엔 너무 커" KIM 밀고 도움 올린 로페스, 'NO 파울' 주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페르민 로페스가 자신이 김민재를 넘어뜨리기에는 너무 크다며 반칙성 플레이가 아니었다고 주장했다.
김민재가 헤딩하려 할 때 페르민 로페스가 뒤에서 미는 듯한 동작이 있었고, 김민재가 제대로 머리를 대지 못한 공이 뒤로 빠졌다.
느린 그림으로도 페르민이 팔로 김민재의 등을 미는 모습이 포착됐다.
페르민은 경기 후 "김민재는 너무 커서 쉽게 쓰러뜨리기 어렵다"라며 파울이 아니었다고 주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페르민 로페스가 자신이 김민재를 넘어뜨리기에는 너무 크다며 반칙성 플레이가 아니었다고 주장했다.
24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에스타디 올림픽 류이스 콤파니스에서 2024-2025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리그 페이즈 3차전을 치른 바르셀로나가 바이에른뮌헨에 4-1 대승을 거뒀다.
바이에른은 전반 1분 만에 하피냐에게 실점하며 끌려갔지만 전반 17분 해리 케인의 환상적인 발리슛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이번 라운드 최고의 빅매치답게 시원하게 한 골씩 주고받으며 팽팽한 경기를 펼쳤다.
그러나 균형이 깨진 건 전반 36분이었다. 김민재가 헤딩하려 할 때 페르민 로페스가 뒤에서 미는 듯한 동작이 있었고, 김민재가 제대로 머리를 대지 못한 공이 뒤로 빠졌다. 로페스는 공을 띄워 황급히 달려나온 마누엘 노이어를 제쳤고, 이어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가 빈 골대에 마무리했다.
김민재는 실점 직후 심판에게 다가가 강하게 항의했다. 경합 과정에서 페르민이 손을 써 중심을 무너뜨렸다는 것이다. 느린 그림으로도 페르민이 팔로 김민재의 등을 미는 모습이 포착됐다. 바이에른 측이 강하게 항의했지만 주심은 비디오 판독(VAR)을 길게 하지 않고 그대로 골을 인정했다. 바이에른 미드필더 키미히도 "내가 생각하기에는 두 번째 실점 상황에서 김민재가 당한 건 파울이었다"라며 불만을 드러냈다.
이는 승부를 결정한 분수령이었다. 리드를 내준 바이에른은 전반 막판 세 번째 실점을 내주며 무너졌고, 후반전에도 만회골이 아닌 추가 실점을 허용했다.
이런 논란에 페르민도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페르민은 경기 후 "김민재는 너무 커서 쉽게 쓰러뜨리기 어렵다"라며 파울이 아니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나는 포지션을 찾고 있고, 레반도프스키에게 마지막 패스를 줄 수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다가오는 레알마드리드와 엘클라시코에 대한 자신감도 전했다. 페르민은 "우리는 바르셀로나이며 모든 일에 준비돼 있다. 가기에는 길지만 우리는 옳은 길에 있다. 엘클라시코는 훌륭한 경기가 될 것이다. 승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바르셀로나 공식 X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 대통령' 임영웅, '광고 대통령'도 차지했다...현직 마케터-광고인들 '감탄' - 풋볼리스트(FOOT
- 국방부 장관도 놀랄 김건희의 '거수경례' 자세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태극전사 레전드, '맘카페' 가서 충격적 '롤린' 흔들었다...양팔 벌리고 '정복' - 풋볼리스트(FOOTBAL
- 대통령 집무실 행사에서 핸드폰 소매치기 사건 발생...'네이션스컵 우승' 세네갈 대표팀 - 풋볼리
- [포토] '한국의 탕웨이' 최유리, '내 하트를 받아~ 탕~탕~후루~후루~' 세리머니 - 풋볼리스트(FOOTBALL
- “손흥민은 통증으로 결장” 토트넘, 누가 대체해야 그나마 공백이 덜할까 - 풋볼리스트(FOOTBALLIS
- ‘공중 뒤후려차기’ 홀란, 태권도 시범단 같은 원더골 작렬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또 살라가 해준’ 리버풀, 빅리그 상대 3연전 전승! ‘도장깨기’로 UCL 선두권 진입… 이번엔
- 또 패배 원흉으로 KIM+우파 지목한 독일 매체… 이번엔 ‘낙제’ 6점 부여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바이에른 단장 분노 “수비수들이 문제? 기자들 지도자 자격증 따고 와서 말해, 우리 분열시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