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TMI
1.<군검사 도베르만> - 한국에 없는 가상의 육군 사단

극중 등장하는 육군 제4보병사단은 현재 한국군 편제에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사단이다. 대한민국 육군은 보통 연대급 이상의 단대호엔 4가 포함되는 숫자를 쓰지 않는다. 논란이 없는 차원에서 가상의 사단을 쓴것으로 보인다.
2.<마법을 걸다> - 알고 보니 4년 동안 방영되지 못했던 이 드라마

-임지연,성훈,백성현,김윤혜 주연의 드라마로 무려 KT seezn을 통해 방영된 드라마 <마법을 걸다>.
-원래 이 드라마는 2017년 사전 제작으로 <모히또>라는 제목으로 촬영중이었다. 촬영이 끝나고 종방연까지 열었는데 무려 4년동안 방송사를 찾지 못한 채 표류하고 있었다. 그러다 2021년 seezn을 통해 겨우 방영되었다.
3.<당신이 잠든 사이에> - 한한령 사태에도 불구하고 거액에 수출되어 성공한 드라마

-2017년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한한령으로 중국 수출이 어려운 가운데 수지와 이종석이라는 한류스타의 캐스팅 덕분에 무려 75억 원에 중국에 수출된 기염을 토했다.
-제작사인 아이에이치큐는 2017년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한 주 요인을 <당신이 잠든 사이에>의 국내외 판권 판매 호조로 꼽았다.
-시청률 면에서는 기대 이하의 아쉬움을 전해준 작품이었지만, 실상은 업계 최고의 흥행과 수익을 가져다 준 드라마였다.
4.<라켓소년단> - 진짜 윤해강은 여기 있었네…야구 선수에서 배우가 되다

-극중에서는 탕준상이 연기한 윤해강이 야구 선수를 그만두고 배드민턴을 하는 것으로 설정되었다.
-그런데 실제로는 같은 배드민턴팀의 나우찬 역의 최현욱이 고등학교 때까지 야구를 하다가 부상으로 그만두고 배우가 되었다고 한다.
5.<백발백중> - '군대계 김태희'로 불리었던 화제의 여군 하사의 정체

-2016년 대한민국 육군에서 제작한 웹드라마로 유튜브에 공개돼 각 회마다 100만 조회 수가 넘는 인기를 구가했었다. 군이 조금 더 친숙하게 국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홍보 차원에서 만든 작품이었다.
-군대에 입대한 사람들이라면 공감할 만한 내용과 설정이 주를 이뤘고, 완성도도 좋은 편이었다.
-이중 가장 인기 있었던 캐릭터와 배우가 백송이 하사를 연기한 배우 한윤지였다. 귀여운 외모와 그에 대조되는 딱딱한 말투 덕분에 온란인에서 많은 인기를 끌며 '군대계 김태희'로 불리기까지 했다.

-이후 한 언론사와 가진 인터뷰에서 원래 연기를 전공한 대학생으로 대학교 방학때 횟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육군 웹드라마 기획자들의 눈에 포착돼 캐스팅 제안을 받았고 해당 작품에 출연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후 그녀는 <백발백중> 하차 후 <썸 끓는 시간> 같은 웹드라마에 모습을 드러내며 배우 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중이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