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am, 조장혁 '그대 떠나가도' 리메이크.. 9일 발매
김진석 2022. 3. 7. 11:08

2am(조권·임슬옹·정진운·이창민)이 조장혁의 '그대 떠나가도'를 다시 불렀다.
2am은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리메이크 음원이자 '리본 프로젝트' 열세번째 앨범으로 '그대 떠나가도'를 발매한다.
'그대 떠나가도'는 1994년 조장혁이 발매한 동명의 노래를 원곡으로 한다. 2am은 자신들의 아이덴티티를 살려 시대를 아우르는 명곡인 '그대 떠나가도'를 새롭게 재해석했다.
2am은 '이 노래' '죽어도 못 보내' '전활 받지 않는 너에게' 등 많은 히트곡으로 사랑 받는 보컬 그룹. 지난해 11월 7년 만의 완전체 앨범을 발매했고 올해 1월에도 카카오웹툰 '사귄 건 아닌데'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1초 1분 1시간'으로 반가운 완전체 하모니를 들려줬다.
'리본 프로젝트'는 '새로 풀고 엮어 다시 만나다'라는 슬로건 아래 웹툰·드라마·도서·영화 등 작품과 음원의 만남, 이전 발매됐던 숨겨진 명곡과 새로운 가창자의 만남 등 다양한 방식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기존 곡의 장점과 매력은 유지하고 새로운 편곡을 통해 확장된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한소희 “모친 유명인 딸 악용… 사기 책임지지 않겠다!”
- ´여신강림´ 야옹이 작가, ”제 스스로 부자라 생각 못했다” 외제차+명품 자랑 사과
- 가수 현아, 쇄골 이어 목 중앙에 피어싱..”보기만 해도 아프네”
- 제니, 화장실서 속옷 셀카..완벽 S라인 몸매 자랑
- 이근, ”대한민국 최초 의용군, 살아 돌아온다면 처벌받겠다” 우크라이나 극비 출국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