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역줄기볶음은 한 번 만들어두면 며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밑반찬입니다. 미역은 특히 요오드와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갑상선 건강, 변비 예방, 혈압 조절에도 좋습니다.
미역줄기볶음 만들기 재료
미역줄기 한 팩
올리브유 한스푼
매실액 반스푼
다진마늘 반 스푼
양조간장 한 스푼
참기름 한 스푼
통깨
양파 1/2
당근 조금
미역줄기는 소금으로 절여져 있는데, 소금기를 잘 빼야 맛있는 미역줄기볶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소금을 털어내면서 흐르는 물에 여러번 헹궈서 씻어줍니다. 찬물에 10분정도 담가 짠기를 빼줍니다.
물에 너무 오래 담그면 미역줄기에서 수용성 섬유소가 나와 미끌거리고 영양소가 빠져나가니 너무 오래 담그지 않아야 합니다.
담가진 미역줄기의 간을 보고 소금기가 잘 빠졌다면 물기를 꼭 짜준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미역줄기가 싱거우면 소금을 넣으면 되지만 짜면 돌이킬 수 없기 때문에 소금기를 잘 제거하는게 중요합니다.
달궈진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미역줄기를 넣어 달달 볶아주다가 다진마늘 반 스푼, 양조간장 1스푼, 매실약 반 스푼을 넣습니다.
매실액이 없다면 설탕을 반스푼 넣어주세요. 미역의 비린맛을 잡아줍니다.
채 썬 양파와 당근을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중간 불로 골고루 볶다가 참기름 1스푼 둘러주고 통깨를 뿌려 마무리합니다.
염장된 미역의 소금기만 충분히 제거해서 만들면 누구나 실패 없는 맛있는 미역줄기볶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구독까지 해주시면 도움되는 내용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늘 가까이에 있는 <최소의 레시피>였습니다. 😄
Copyright © 최소의 레시피 All Rights Reserved
해당 콘텐츠뷰의 타임톡 서비스는
파트너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