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콤하고 매콤하게 묻혀 먹는 도라지오이무침 만드는 법입니다.
아삭아삭 수분감 넘치는 오이와 함께 먹으면 개운하고 더 맛있어요.
재료준비하세요

깐 도라지 100g
오이 반 개
고춧가루
식초
설탕
다진 마늘 반 스푼
통깨
파
도라지무침 만드는법
1. 도라지가 두꺼우면 반으로 갈라주시고, 너무 길면 한 입에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2. 도라지를 그냥 먹으면 쓴맛이 강해 살짝 눌러줘야 하는데요.
물에 소금을 반 스푼 정도 푼 다음 바락바락 씻어줍니다.

도라지 쓴맛 제거하는 방법
소금 반 스푼과 설탕 반 스푼을 물에 푼 다음 약 5~10분 정도 담가놨다가 깨끗하게 헹궈 사용합니다.
3. 쓴맛을 제거한 도라지는 물기를 꼭 짜서 볼에 담아 놓습니다.

4. 오이는 반으로 자릅니다. 숟가락을 이용해 씨를 긁어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쫑쫑 썰어줍니다.

오이 절이기
소금 반 스푼을 넣고 약 5~10분 정도 놔뒀다 흐르는 물로 씻어냅니다. 손으로 꼭 짜 물기를 뺍니다.
오이를 절이지 않고 도라지와 함께 바로 무침을 해도 되지만, 소금에 잠깐 절인 후 요리를 하면 간이 배어 감칠맛이 살아납니다.
6. 손질한 도라지에 고춧가루를 넣고 잘 버무려 양념이 배도록 해줍니다.

7. 설탕과 식초를 넣고 버무린 다음 다진 마늘 조금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춥니다.
수분이 많은 오이를 넣으면 시간이 지날수록 간이 약해지거든요. 냉장고에 두고 먹는 반찬이라면 입맛보다 조금 강하게 양념을 해주시는 것도 좋아요.

8. 고춧가루 1 스푼, 설탕 반 스푼, 식초 반 스푼에다가 다진 마늘 1/3 스푼과 소금 두 꼬집을 넣었어요.
식초와 설탕은 입맛에 따라 늘려주세요.

9. 채 썬 대파와 통깨를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 마무리합니다.

상큼한 오이와 쌉싸름한 도라지를 매콤새콤달콤 양념으로 버무리니 입맛 제대로 돋워줍니다.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구독까지 해주시면 도움되는 내용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늘 가까이에 있는 <최소의 레시피>였습니다. 🙏
Copyright © 최소의 레시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