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 준호-우 강인' 홍명보호, 이라크전 선발 라인업 발표…이승우 벤치 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명보호가 이라크전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5일 오후 8시 용인 미르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하는 '2026 FIFA 북중미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B조 4차전에서 이라크(피파랭킹 55위)와 격돌한다.
측면과 중앙에는 배준호-이재성-이강인을, 중원은 황인범-박용우를 배치한다.
손흥민-황희찬이 부상으로 이탈한 가운데 이날 좌우 날개로 선발 출격하는 배준호-이강인 활약에 관심이 쏠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명보호가 이라크전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5일 오후 8시 용인 미르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하는 ‘2026 FIFA 북중미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B조 4차전에서 이라크(피파랭킹 55위)와 격돌한다.
4-2-3-1 포메이션으로 나서는 한국은 최전방에 오세훈을 세운다. 측면과 중앙에는 배준호-이재성-이강인을, 중원은 황인범-박용우를 배치한다. 포백라인은 이명재-김민재-조유민-설영우로 구성했다. 골키퍼는 조현우.
손흥민-황희찬이 부상으로 이탈한 가운데 이날 좌우 날개로 선발 출격하는 배준호-이강인 활약에 관심이 쏠린다.
교체명단에 있는 김승규, 황문기, 백승호, 홍현석, 주민규, 문선민, 김준홍, 이동경, 정승현, 김주성, 이승우, 오현규는 벤치에서 출발한다.
한국과 이라크는 3차 예선에서 나란히 2승1무(승점7)을 기록 중이다. 득실 차에서 앞선 한국이 1위, 이라크가 2위다. 이번 경기 결과에 따라 B조 1위가 바뀔 수도 있다.
지난 10일 요르단 원정에서 2-0 승리한 한국이 이라크까지 제압한다면, 11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의 유리한 고지에 오를 수 있다. 3차 예선은 각 조 1·2위가 본선에 직행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과만큼 중요한 과정, 아니라면 다시 벼랑 끝 [이라크전]
- 홍명보-김민재도 특급 경계, 이라크 ‘헤더 장인’ 후세인 위력은?
- ‘이례적 기습 도핑’ 홍명보호, 최종훈련 40분 지연…15일 이라크전
- 이라크 카사스 감독 "축구협회와 대화 나눈 것은 사실"
- ‘가을비가 준 선물’ 1위 원태인 vs 2위 손주영 선발 맞대결 성사 [PO 2차전]
- 정진석 "윤 대통령, 명태균이 경선 룰 간섭해 매몰차게 끊었다"
- 與, '돈봉투 살포' 윤관석 징역형에 "민주당, 쩐당대회 진실 고백하라"
- 주진우 "5월 29일 산 연어로 6월 18일에 술파티를?…이재명, 거짓은 그만"
- 15세 이용가에 이 내용이?…독자들도 놀라는 수위 [아슬아슬 웹툰·웹소설①]
- ‘이강인 인종차별’ PSG 팬, 서포터스 그룹서 영구 퇴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