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볼거리 걱정 없다! 쏟아지는 게임 원작 영화&애니메이션
2025년에는 ‘이제 뭐 보지?’하는 걱정이 사라질지도 모른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프레디의 피자가게 등 다양한 작품의 흥행으로 게임 원작 영화가 주목을 받기 시작했기 때문인지, 2025년에만 무려 7개의 게임 원작 영화와 애니메이션이 앞다투어 등장할 예정이다.
1월, 4월, 10월 등 개봉 시기도 다양해, 달에 하나씩 시청만 해도 일 년이 빠르게 지나갈 것으로 보인다.
1. 컬러풀 스테이지! 무비: 노래하지 못하는 미쿠 (2025년 1월 17일)
먼저, 우리의 영원한 디바 ‘하츠네 미쿠’가 출연하는 ‘컬러풀 스테이지! 무비: 노래 못하는 미쿠’가 내년 1월 애니메이션에 등장할 예정이다. 이 애니메이션은 리듬게임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세카이’를 기반으로 하지만 원작과 다른 오리지널 스토리가 다뤄질 예정이다.
애니메이션은 ‘시로바코’, ‘스킵과 로퍼’ 등을 제작한 피에이웍스에서 담당하고, 감독으로는 ‘최근 여동생의 상태가 조금 이상한데’, ‘유루유리 산☆하이!’ 등에 참여한 하타 히로유키가 메가폰을 든다.
2. 마인크래프트: 더 무비 (2025년 4월 4일)
3억 장 넘게 판매된 세계적인 샌드박스 게임 ‘마인크래프트’도 영화로 제작된다. 무려 실사 영화다. 잭 블랙과 제이슨 모모아가 주요 배역을 맡은 이 영화는 게임과 별도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다룰 예정이다. 지난 9월에는 1차 예고편도 공개됐다.
‘마인크래프트: 더 무비’의 각본은 ‘겨울왕국2’, ‘히든 피겨드’로 유명한 앨리슨 슈뢰더가 담당하며, ‘나폴레옹 다이너마이트’로 이름을 알린 재러드 헤스가 감독을 맡는다.
3. 데빌 메이 크라이 (2025년 4월)
캡콤의 스타일리시 액션 게임 ‘데빌 메이 크라이’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 찾아온다. 아직 상세한 스토리라인이 밝혀지지는 않았으나, ‘코라의 전설’, ‘위쳐 : 늑대의 악몽’ 등을 담당한 스튜디오미르가 총괄 제작을 맡아 원작 특유의 화려한 액션신을 구현할 예정이다. ‘캐슬바니아’와 ‘캡틴 레이저호크’를 각색해 성공으로 이끈 아디 샨카도 감독으로 참여한다.
현재 넷플릭스 공식 유튜브를 통해 ‘데빌 메이 크라이’의 공식 트레일러를 확인할 수 있다.
4. 모탈 컴뱃 2 (2025년 10월 24일)
전 세계에서 8300만달러(약 1117억 9270만 원)를 벌어들인 영화 ‘모탈 컴뱃’의 후속작 ‘모탈 컴뱃 2’도 찾아온다. 동명의 대전 격투 게임을 원작으로 하는 이번 영화에는 마블 시리즈 ‘문 나이트’로 유명한 제레미 슬레이터가 각본을 쓰고, 전 편에서 연출을 맡았던 사이언 맥퀴어드가 감독으로 함께한다.
영화에는 루이스 탠, 제시카 맥너미, 칼 어번, 메커드 브룩스, 루디 린 등 인기 배우들이 주연으로 출연할 예정이다.
5. 프레디의 피자가게2 (2025년 12월 5일)
2023년 한국 개봉 공포 영화 최초로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고, 글로벌 2억 90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린 ‘프레디의 피자가게’가 ‘프레디의 피자가게2’로 돌아온다. 주연을 맡은 조쉬 허처슨이 “더 많은 애니메트로닉스(괴물)이 등장할 것, 내용도 많이 확장된다.”라고 밝힌 바 있는 만큼 전작보다 더 무서운 전개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기본적인 영화의 내용은 동명의 원작 공포게임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 ‘Five Nights at Freddy's 2(프레디의 피자가게2)’를 기반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감독은 전작과 동일한 엠마 타미가 담당하게 되며, 조쉬 허처슨 등 메인 출연진도 큰 변동 없이 이번 ‘프레디의 피자가게2)’에 참여한다.
6.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듀얼 룰러즈 (2025년)
대전 액션 게임 ‘길티기어 스트라이브’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듀얼 룰러즈’도 찾아온다. 애니메이션은 금기였던 사람과 기어의 결혼, ‘카이 키스크’와 ‘디지’의 결혼식에서 일어난 습격으로부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이번 애니메이션의 작가는 원작 게임의 시나리오를 작성했던 카이호 노리미츠가 담당하고, ‘크로노 크루세이드’와 ‘모노크롬 팩터’로 이름을 알린 모리카와 시게루가 감독을 맡는다.
7. 서머 포켓츠 (2025년)
잔잔한 비주얼 노벨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도 나온다. 동명의 게임을 원작으로 한 ‘서머 포켓츠’는 원작에서 약간의 각색이 이뤄진 스토리로 찾아올 예정이다. 이용자는 여름 휴가 동안 할머니의 유품을 정리하러 작은 섬을 방문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주연 성우로는 쇼야 치바, 나루세 시로하, 소라카도 아오, 카모메 쿠시마, 에미리 이와이 등이 공개된 상황이다. 이용자는 배급사를 맡은 쇼가쿠칸 슈에이샤 프로덕션 공식 유튜브를 통해 애니메이션의 트레일러, 라이브 방송 등을 시청할 수 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누적 1억 6000만 장 돌파’, 캡콤 주요 IP 판매량 공개
- [데빌 메이 크라이] 최강 스타일리쉬 액션의 시작! 데빌 메이 크라이 플레이 동영상
- [데빌 메이 크라이] 스타일리쉬의 최고봉 데빌 메이 크라이 보스전 플레이 동영상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한주의게임소식] "문 열어, 제발!" 접속 홍역 치른 ‘디아4’ 확장팩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겜덕연구소] 섹시하지만 무자비한 그녀! 치명적인 매력의 게임 속 여자 닌자들!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롤드컵] LPL 1번 시드 꺾은 T1 “8강 진출 청신호”
- [한주의게임소식] “아파트를 건 집념이 통했다!” ‘트릭컬’, 매출 TOP 10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