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에게 삿대질+반말' 5살..오은영 "금쪽이 이해 필요"(금쪽같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은영이 부모에게 삿대질과 반말을 하는 아이에 대해 분석한다.
오는 27일 방송하는 채널A 예능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 부모에게 삿대질하는 5살 딸 금쪽이의 사연이 공개된다.
하지만, 금쪽이는 엄마의 말을 무시한 채 삿대질하면서 "너 집에서 지켜볼 거야"라고 말해 모두를 경악하게 만든다.
아빠의 갑작스러운 행동에 화가 난 금쪽이는 삿대질을 하면서 아빠를 때리고 깨물고, 심지어 물건을 집어 던지기까지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영아 인턴기자] 오은영이 부모에게 삿대질과 반말을 하는 아이에 대해 분석한다.
오는 27일 방송하는 채널A 예능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 부모에게 삿대질하는 5살 딸 금쪽이의 사연이 공개된다.
이날, 선 공개된 영상에서는 마트에서 금쪽이와 함께 장 보는 엄마의 일상이 그려진다. 잠시 후, 금쪽이는 갖고 싶은 물건이 생기자 엄마에게 지갑을 달라고 요구했고, 엄마는 안 되는 이유를 차분히 설명해준다.
하지만, 금쪽이는 엄마의 말을 무시한 채 삿대질하면서 “너 집에서 지켜볼 거야”라고 말해 모두를 경악하게 만든다. 해당 영상을 보던 금쪽이 엄마는 “훈육을 시도했을 때 심하게 우는 바람에 과호흡이 와서 응급실에 실려 간 적도 있다”며 훈육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는다.

뒤이어, 집에서 금쪽이가 목말을 태워 달라고 하자 아빠는 마지못해 금쪽이의 부탁을 들어준다. 이 모습을 지켜보던 정형돈은 “쌍둥이들 목말 태워줄 때 가끔은 목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며 육아에 지쳐있는 아빠의 모습에 공감한다. 이후, 금쪽이가 TV를 보던 중 1시간이 넘어가자 아빠는 갑자기 TV를 꺼버린다.
아빠의 갑작스러운 행동에 화가 난 금쪽이는 삿대질을 하면서 아빠를 때리고 깨물고, 심지어 물건을 집어 던지기까지 한다. 당황한 아빠는 금쪽이에게 사과를 하며 다시 TV를 보여주겠다고 말해보지만, 금쪽이는 화를 삭이지 못한 채 더욱 과격한 모습을 보인다.
한편, 저녁 식사 시간이 되자 밥을 먹지 않는 금쪽이를 할머니가 억지로 식탁에 앉힌다. 또다시 화가 난 금쪽이는 할머니에게 “너는 가서 요리나 하고 와”라며 소리를 질렀고, 결국 엄마는 금쪽이를 안고 자리를 피해버린다. 이에 오은영은 “금쪽이는 불편한 감정을 표현할 때 말을 세게 하는데 행동을 고치기 전에 금쪽이를 이해하는 것이 먼저 필요하다”며 과격한 행동 이면에 숨겨진 원인을 밝힌다.
'금쪽같은 내 새끼 요즘 육아'는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방송한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채널A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태희 딸' 폭풍 성장 근황 공개…"어쩜 이렇게 예뻐"
- "박한별 남편, 일부러 문 열고 성관계" 충격 진술
- 최정윤, 고통 호소 "스폰서 제안+몰카 당해" 충격 고백
- 하리수 "하루 1억 벌어…톱스타 대시 받았다"
- [공식] 고개숙인 남규리·김연지…"믿어준 팬들에 죄송"
- '신세계家' 애니, 복학 직후 난감한 상황…美 컬럼비아대 메일 유출에 "보내지 말라" [엑's 이슈]
- "간첩이냐" 한로로 향한 갑작스런 ‘극우 악플’→댓글창 폐쇄 [엑's 이슈]
- "차은우, '절세' 시도하다 탈나…200억 중 60~100억은 거짓말의 대가" 법조계 분석 나왔다 [엑's 이슈
- 비♥김태희 딸 미모 "당연히 예뻐"…'46세 출산' 최지우 딸과 발레 동기 [엑's 이슈]
- 김지연 "외도 제보 환영"…롯데 정철원, 침묵 속 스프링캠프 출국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