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의료 챗봇 '메디에어'에 AI솔루션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는 의료 챗봇 스타트업 '웨저(Weisure)'가 개발한 인공지능(AI) 음성 서비스 '메디에어(Medi Ai.R)'에 자사 AI 고객센터 솔루션 '클로바'가 적용됐다고 10일 밝혔다.
메디에어는 병원으로 걸려오는 고객 전화를 음성 AI로 응대하는 서비스다.
네이버는 클로바의 음성 인식 및 합성, 자연어 처리 기술을 메디에어에 제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의료 챗봇 스타트업 ‘웨저(Weisure)’가 개발한 인공지능(AI) 음성 서비스 ‘메디에어(Medi Ai.R)’에 자사 AI 고객센터 솔루션 ‘클로바’가 적용됐다고 10일 밝혔다. 메디에어는 병원으로 걸려오는 고객 전화를 음성 AI로 응대하는 서비스다.
병원 영업시간, 위치, 주차 문의 등에 대한 응대는 물론이고 예약 등록 및 변경, 취소 요청 등 고객센터 업무까지 AI가 수행한다.
메디에어는 들어온 고객 문의를 통계로 제공해 병원 운영·마케팅에 활용할 자료도 제공한다.
네이버는 클로바의 음성 인식 및 합성, 자연어 처리 기술을 메디에어에 제공했다.
고객 음성이 인식되면 클로바 스피치(CLOVA Speech) 기술이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해 챗봇에 전달하며, 챗봇이 최적의 답변을 찾으면 클로바 보이스(CLOVA Voice) 기술이 자연스러운 음성을 제공한다.
올해 하반기에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BP)이 클로바 고객센터(CLOVA Contact Center) 솔루션을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정석근 네이버 클로바 CIC 대표는 “그동안 클로바가 쌓은 AI 기술이 웨저 같은 탄탄한 기술 스타트업의 서비스에 기여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클로바 기술이 다양한 파트너와 만나 새로운 가치를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안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 스포츠뉴스 댓글 잠정 폐지.."선수 고통 심각"
- 네이버웹툰, 유료 콘텐츠 하루 거래액 30억 돌파
- "네이버, 라인-Z홀딩스 본격적인 시너지 기대"-신한금융투자
- 네이버 제이허브, 라인 주식 50% 공개 매수
- 데이터3법 오늘부터 본격 시행..SKT, 네이버 등 신사업 탄력
- 美 “평화적 권력 이양 완료될 때까지 베네수엘라 통치”
- [속보] 마두로 부부 압송 비행기, 뉴욕 군공항에 도착
- 李대통령, 오늘 中 국빈 방문…북핵·서해구조물·한한령 해결 주목
- 이런 작품도 있다…2025 드라마가 비춘 현실 [드라마 속 직업, 현실의 2030③]
- 부상 경고등 켜진 황희찬, 1골 1도움 맹활약에도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