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비 찍어도 되겠네"...뮤직비디오 감독들이 추천하는 제주도 촬영 명소 BEST 7
제주도는 화산섬이라는 특성상 내륙지방과는 전혀 다른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런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인해 드라마나 영화, CF, 뮤직비디오를 비롯한 다양한 미디어의 배경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파도로 인해 웅장함도 느껴지면서, 아름다운 하늘과 풍경으로 인해 감동을 선사해 주기 매우 적합한 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뮤직비디오 감독들까지도 반해서 추천하고 간다는 제주 촬영 명소들을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이곳에서 사진 또는 영상을 촬영하러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목차 -
1. 돌문화공원 하늘연못
2. 신창풍차해안
3. 물영아리오름
4. 메이즈랜드
5. 원앙폭포
6. 비케이브
7. 방두포 등대
1. 돌문화공원 하늘연못 제주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2023
제주도에는 돌문화공원이라는 곳이 위치해 있는데요. 성인기준 입장료 5,000원을 내야 입장이 가능한 곳으로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로 통하는 여행지입니다.
돌문화공원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돌박물관 옥상 하늘연못은 일시적으로만 개방하는 사진 명소입니다.
하늘연못은 최근 SNS에 떠오르는 히든 스팟으로 통하는데요. 투명한 물색과 함께 하늘색 바닥으로 인해서 더욱 청량감을 보여주기 좋으며, 마치 외국에 온듯한 기분을 선사해 주는 특별한 제주 촬영 명소입니다.
2. 신창풍차해안 제주 제주시 한경면 신창리 1481-23
제주도 서쪽 끝을 따라 연결된 해안도로를 드라이브하다 보면 하얀색의 웅장한 풍력발전기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곳이 바로 해상 풍력 발전단지로 조성되어 있는 신창풍차해안입니다.
해안선을 따라 늘어서있는 거대한 풍차와 사파이어색의 바다가 조화롭게 펼쳐져 있어 감동을 선사해 주는데요. 실제 이곳에서는 다양한 인기 드라마나 CF 촬영지로 선택받기도 하였습니다.
푸른 하늘이 인상적인 낮에 가도 좋고, 노을이 지기 시작할 때든 밤이 찾아왔을 때 든 언제든 낭만적인 풍경이 펼쳐지니, 이곳에서 사진을 담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물영아리오름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수망리 산188
제주도에는 수많은 오름이 존재하는데요. 금오름이나 용눈이오름과 같은 대표적인 오름들도 있지만, 사진이나 영상촬영을 목적으로 가신다면 물영아리오름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이곳은 유명 영화인 '늑대 소년'의 촬영지로 알려지며 더욱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드넓은 초원에 소들이 방목되어 있어 자연스러운 분위기까지 만들어지는 명소입니다.
마치 동화 속에 온 것만 같은 신비로운 분위기로 사진을 찍고 싶으시다면, 이슬이 맺어있는 아침에 방문을 하시거나 비가 온 다음날 방문하시게 되면 더욱 부드러운 사진이나 영상을 담아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4. 메이즈랜드 제주 제주시 구좌읍 비자림로 2134-47
메이즈랜드는 유명 예능 프로그램인 런닝맨이 다녀가서 많은 관심을 받은 테마공원인데요. 입장료는 성인기준 12,000원으로 조금 비싸지만, 그 값을 할만한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 미로로 추천드리는 명소입니다.
이곳에는 제주가 삼다도로 불리게 된 바람과 돌, 여자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미로가 특징인데요. 미로에는 미측백나무 2,709그루가 심어져 있어 상쾌한 숲 향기를 맡으며 거닐 수 있습니다.
초록빛의 미로로 인해 길을 찾는듯한 분위기의 청량감 있는 영상을 찍기 매우 추천드리며, 연인과 함께 산책하며 신비로운 거닐며 추억을 쌓기에도 좋은 공원입니다.
5. 원앙폭포 제주 서귀포시 돈내코로 137
제주도 현지인들이 육지사람들이 모르게 숨어서 간다는 피서지로 유명한 원앙폭포는 여름을 피해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리는데요. 이유는 여름에는 많은 제주도민들이 이곳에서 물놀이를 즐기며 아름다운 영상을 담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원앙폭포의 큰 특징으로는 5m 높이의 웅장한 폭포에서 너무나도 깨끗한 물이 떨어져, 바다에서만 볼법한 에메랄드빛 물웅덩이를 만들어 내는데요.
폭포를 마주 보는 바위 위에 걸터앉아 물멍을 즐기고 있으면, 그야말로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과 같은 분위기의 영상을 찍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6. 비케이브 제주 제주시 조천읍 동백로 122
비케이브는 오마이걸 유아의 솔로앨범 '숲의 아이'뮤직비디오 촬영지로 유명한 카페인데요. 너무나도 많은 포토존으로 인해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려면 하루를 모두 소비해야 할 정도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대표적인 촬영장소는 선흘 의자동굴과 야외침대, 파란색 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 밖에도 수많은 포토존이 존재하니 마음껏 사진을 찍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카페 실내 초원이 보이는 자리에 앉아 사진을 찍어도 매우 아름다운 사진이 완성되니, 제주도에 사진 찍으러 간다면 놓치지 마시고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7. 방두포 등대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49
제주도에서 유명한 명소를 꼽자면 섭지코지가 빠지지 않고 등장하고는 하는데요. 섭지코지에 있는 방두포 등대로 가는 길은 특히 가을철 방문하기 좋은 사진 촬영 명소입니다.
산책로가 잘 마련되어 있어 어렵지 않고 방문할 수 있음과 동시에, 주변에 푸른 바다와 억새군락으로 인해 고즈넉한 분위기의 사진이나 영상촬영을 하기에 매우 좋은데요.
한걸음 거닐 때마다 한쪽에는 은색 물결과 반대쪽에는 푸른 물결이 일어나며 더욱 웅장한 풍경이 펼쳐집니다. 이곳에서 산책을 즐기며 한 폭의 수채화 같은 영상 찍으러 방문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