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미나수, 韓 최초 세계미인대회 우승자 됐다…'미스 어스'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1 미스코리아 선 최미나수가 '미스 어스 2022'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29일(현지시간) 필리핀 마닐라에서 '미스 어스 2022' 본선이 진행됐다.
86개국 참가자가 경쟁해 14명이 본선 무대에 오른 가운데, 최미나수는 최종 1위인 미스 어스에 호명됐다.
한편 1999년생인 최미나수는 2021 미스코리아 대회에서 인천, 경기 진으로 선발됐으며, 최종 선으로 발탁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2021 미스코리아 선 최미나수가 '미스 어스 2022'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29일(현지시간) 필리핀 마닐라에서 '미스 어스 2022' 본선이 진행됐다. '미스 어스'는 환경보호의 경각심을 주제로 개최되는 국제 미인 대회다. '미스 유니버스', '미스 월드', '미스 인터내셔널'과 함께 세계 4대 미인 대회로 꼽힌다.
86개국 참가자가 경쟁해 14명이 본선 무대에 오른 가운데, 최미나수는 최종 1위인 미스 어스에 호명됐다. 최미나수와 함께 오스트레일리아, 팔레스타인, 콜롬비아의 참가자가 TOP4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인이 세계 미인 대회에서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 최미나수는 '미스 어스' 사전 경연에서 수영복 경연, 비치웨어 경연, 드레스 경연에서 금메달 3개를 수집하고, 리조트웨어 경연에서 동메달 1개를 받았다. 이에 일찍이 유력한 수상후보로 거론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1999년생인 최미나수는 2021 미스코리아 대회에서 인천, 경기 진으로 선발됐으며, 최종 선으로 발탁됐다. 이후 채널A '펜트하우스'에 출연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사진 = '미스 어스' 공식 SNS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민희, ♥홍상수와 포착…"김민희가 운전, 홍상수는 째려봐"
- "김현중, 8년간 혼외자 나몰라라…양육비도 미지급"
- '나는솔로' 10기 정숙, 또 구설…손절→불법 게시물
- '아프리카 여신' BJ 화정, 팬클럽 회장과 결혼…사진 공개
- "진짜 계탔다"…팬과 눈맞아 결혼까지 한 스타들
- '오열' 유진, ♥기태영 철벽 어땠길래 "내 노력 없었으면 두 딸 없어"(유진VS태영)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