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북한에서 온 여군인줄 알았던 이분의 반전 정체

영화 TMI

1.<공작> & <카터> - 북한 여군 전문 배우라는 특이한 이력을 지닌 여배우의 정체

-배우 정소리는 2018년 영화 <공작>에서 북한 여군 홍설역에 출연한데 이어 2022년 넷플릭스 영화 <카터>에서도 북한 여군인 한정희로 연이어 출연한 이력을 지니고 있다. 두 작품에서 북한 여군 역할만 연달아 연기해서 이 분야 전문 배우라는 특이한 이력을 지니고 있다. 

-흥미롭게도 정소리는 과거 엠넷 예능인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에서 국악적 소리가 묻어난 노래 실력을 선보여 모두를 놀라게 한 역대급 게스트로 국악인 출신에 인간문화재인 할아버지의 실력을 이어받은 것으로 알려져 더 큰 화제를 불러왔었다. 

카터
감독
정병길
출연
주원, 이성재, 정소리, 김보민, 카밀라 벨, 마이크 콜터, 정해균, 여대현, 지나 테레사 윌리엄슨, 강유라, 변서윤, 모리스 터너 주니어, 데이빗 로빈스, 포스터 버든, 크리스티나 도넬리, 조슈아 빈센트 뉴턴, 배재원, 마혜성
평점
4.6

2.<그것만이 내세상> - 박정민이 무명시절 촬영한 놀이터 & 그 당시 박정민의 성공을 예감한 선배들

-조하(이병헌)가 놀이터에서 불량 학생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수미(최리)와 진태(박정민)를 구하는 장면. 이 촬영 장소는 박정민에게 매우 뜻깊은 장소다.

-다름 아닌 2012년 영화 <댄싱퀸>을 촬영한 놀이터인데, 이 장소에서 박정민은 불량 십대 학생들에게 폭행당하다가 황정민을 통해 위기를 모면하는 중국집 배달부로 출연했다. 그리고 5년후 박정민은 이 장소에서 톱스타가 되어 돌아왔다.

-흥미롭게도 당시 영화에 주연을 맡은 황정민과 엄정화는 박정민의 근성과 <파수꾼>에서의 활약상을 지켜보며 앞으로가 기대되는 배우라며 그의 성공을 예감했다.

그것만이 내 세상
감독
최성현
출연
이병헌, 윤여정, 박정민, 문숙, 최리, 황석정, 백현진, 조관우, 박지훈, 김서원, 홍석연, 이주영, 박상훈, 박재홍, 차명욱, 오혜원, 주서은, 백서이, 임지민, 안성봉, 남정우, 김상욱, 박지열, 김민주, 허지나, 유정호, 태웅
평점
8.8

3.<덕혜옹주> - 대한제국 꽃미남 왕자와 놀라운 싱크로율을 지녀 캐스팅 된 미남 스타

-고수가 이우 왕자로 이 영화에 특별출연 했다. 참고로 고수와 손예진은 영화 <백야행>에 함께 출연한 적이 있었는데, 영화속 설정이 두 사람이 거의 마주치지 않고 맴도는 설정이라 <덕혜옹주>가 두 사람이 제대로 만난 작품이 되었다고 한다. 

-실제 역사에서 이우 왕자는 덕혜옹주와는 고모와 조카 사이로, 일제 명령에 의해 일본 육군 사관학교를 나왔지만, 후에 독립군에게 일본군 기밀을 전달하는 등 일제에 저항했. 여기에 일본 여성과 강제로 결혼시키려는 일제 압박에도 조선인 여성과 결혼했지만, 해방을 단 며칠 앞둔 1954년 8월6일 일본 히로시마에서 원자폭탄에 피폭돼 다음날인 7일 사망한 비운의 왕자다.

-고수의 캐스팅과 관련한 비하인드가 있다. 이우 왕자와 고수의 싱크로율이 높은걸 확인한 허진호 감독이 고수에게 직접 연락해 '아시아 프린스' 역할이라고 설명했다고 한다. 

-그리고 미팅날 고수가 1930년대 분위기를 자아내는 모자를 쓰고 나왔는데 정말 이우 왕자와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줘서 허 감독을 만족시켰다. 

덕혜옹주
감독
허진호
출연
손예진, 박해일, 윤제문, 강우, 라미란, 정상훈, 박주미, 박수영, 토다 나호, 안내상, 김재욱, 김소현, 신린아, 여회현, 이효제, 이채은, 이세나, 정세형, 김승훈, 안상우, 도용구, 아키바 리에, 장세현, 곽지현, 정충구, 오혜원, 임종서, 박성택, 한창현, 남상지, 백천기, 송민수, 박지수, 신정섭, 최정원, 최은경, 야마노우치 타스쿠, 김진욱, 정우영, 장지용, 김지안
평점
7.3

4.<해적:바다로 간 산적> - 짧은 출연인데도 영화를 위해 물고문(?)을 당한 배우

-박모를 연기한 정성화는 짧은 분량의 출연이었지만, 하필 첫 촬영 장면이 장사정에게 잡혀 거꾸로 묶여서 물고문을 당하는 장면이었다. 이 한 장면을 위해 정성화는 진짜로 묶여서 장시간 물고문을 당했다.

-이후 여월에게 수류병 폭약의 위용을 보여주기 위해 정성화가 화덕에서 폭약을 던져 터뜨리는 장면은 정성화가 진짜로 폭탄이 터지는 줄 모르고 던진 장면이었다고 한다. 영화에서 실제로 조그맣게 폭약이 터지는데, 정성화는 속으로 놀랐지만, 일부러 안 놀란척하려고 웃어 보였다.

-참고로 폭약이 터지자마자 정성화의 얼굴에 까만 재가 묻은 모습은 분장이 아닌 실제 폭발로 인해 발생한 재였다고 한다.

해적 : 바다로 간 산적
감독
이석훈
출연
김남길, 손예진, 유해진, 김원해, 박철민, 조달환, 신정근, 설리, 이이경, 이경영, 김경식, 이대연, 오달수, 김태우, 안내상, 조희봉, 정성화, 전배수, 박해수, 이도연, 김원중, 김경태, 홍인, 주광현, 심우성, 조준, 김대현, 임영덕, 공소야, 이대광, 임채선, 노치만, 현봉식, 손광업, 김한종, 이준상, 김대윤
평점
7.7

5.<시동> - 박정민이 연기를 너무 잘해서… 진짜로 화난 염정아

-전직 배구 선수 출신의 택일의 엄마 윤정혜로 분한 염정아. 아들이 검정고시 학원비로 씨티백을 산 사실을 알고 사고까지 치자 경찰서에서 아들을 향해 뺨을 때린다.

-시나리오 상에서 택일의 뻔뻔한 모습을 본 염정아는

진짜 이런 아들 어떡해"

라고 한탄했다고…

-그런 와중에 박정민이 전혀 미안하지 않은 모습으로 말대꾸를 하는 것을 보며 염정아가 분노의 레이저 눈빛을 발사한다. 이는 박정민이 실제로 연기를 너무 잘해서 염정아가 감정이입을 한 것이다. 박정민은 실제로 그 모습을 보고 너무 무서웠다고 회상했다. 그다음 이어지는 염정아의 두 번째 뺨 공격이 나오기 직전까지…

시동
감독
최정열
출연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염정아, 최성은, 김경덕, 김종수, 윤경호, 이해운, 성혁, 손석배, 홍인, 이수빈, 방은정, 허준석, 김미화, 조재영, 김대곤, 강덕중, 김시원, 오재세, 정운, 차우진, 박성일, 정병두, 조한준
평점
7.7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