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리니어 모터 채택해 뛰어난 방전 특성 발휘, 대형 가공물 작업성 및 가공성 향상
EDM 공작기계 전문업체 대구하이텍(대표이사 이맹우)가 와이어 커팅기 신제품 ‘AL800G’ 및 ‘ALN800G’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에 대구하이텍이 출시했던 ‘AL400G’, ‘AL600G’, ‘ALN400G’, ‘ALN600G’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와이어 커팅기 신제품 ‘AL800G’ 및 ‘ALN800G’는 XYUV의 4축에 자체 개발·제조한 고성능 리니어 모터를 채용하여 볼스크류가 불필요한 직접 구동 방식을 확립했다.
기존 구동방식(볼스크류 방식)에선 불가능한 백래시 없는 정확한 축 이동을 반영구적으로 유지하며, 리니어 모터의 특징인 고응답, 고추종성은 정확한 위치 제어와 가공 시의 뛰어난 방전 특성을 발휘한다.
그리고 19인치 수평 타입 터치 패널이 있어 최신의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보기 쉽고 사용하기 쉽도록 합한다. 가공 중 타이코량을 대폭 낮추기 위해 ‘타이코레스제어Ⅱ’, 2차 가공 시의 면조도 향상과 사상 가공의 고속화를 실현하는 ‘TMP제어Ⅱ’등을 표준으로 탑재하고 있다.
또한 가공물 두께 500mm의 침수 처리를 지원하는 세라믹 워크스탠드·ㅁ자형 정반·자동3면상하식 가공탱크·Z축 추종 액면조정기능을 표준 탑재하여 작업성이 향상되었다.
이외에도 고속자동결속장치(FJ-AWT)와 중간액면기능에 따른 고정밀도 가공을 무인 운용할 수 있어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한편 대구하이텍은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2024 광주미래산업엑스포’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금속 3D프린터인 리니어모터 구동 방식의 '원 프로세스 밀링 센터(OPM 350L)'를 소개하고, CNC슈퍼드릴, CNC방전가공기와 와이어 커팅기 ‘AQ 시리즈’, ‘VL 시리즈’ 등도 출품했다.
특히, 와이어 방전 가공기 ‘AP 250L’은 초미세·초정밀 가공에 최적인 오일 가공액 사양의 제품으로 오일 가공은 절연 저항값이 높고 일정하기 때문에 재현성이 좋고 안정적인 고품질 가공을 실현한다. 오일은 전해 부식이 없어 액체 관리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밖에 나노 머시닝 센터, CNC 방전 가공기, 사출 성형기, CNC 슈퍼드릴, 디지털 센서와 스텐레스 물통을 추가한 최초의 이온수지 절감 장치 '순수한 수(水)' 등을 출품했다.
Copyright © 철강금속신문 .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