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보]삼성전자, 매출 133.9조원·영업익 57.2조원…역대 최대 분기 실적
김진영 2026. 4. 30. 09:03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33조9000억원, 영업이익 57조2000억원을 넘어서며 나란히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30일 삼성전자 실적 공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33조8734억원, 영업이익은 57조23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9.16%, 756.10% 성장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47조2253억원으로 474.31% 증가했다.
부문별로는 반도체 사업을 담당하는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 매출이 81조7000억원, 영업이익 53조7000억원을 기록하며 전사 실적을 이끌었다.
완제품(세트) 사업을 담당하는 디바이스경험(DX)부문 매출은 52조7000억원, 영업이익 3조원으로 집계됐다.
자회사 하만은 매출 3조8000억원, 영업이익 2000억원을 기록했고, 디스플레이 매출은 6조7000억원, 영업이익 4000억원을 달성했다.

김진영 기자 camp@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시아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36만 팔로워' 한국인, 태국女들과 성관계 영상 SNS에 올리더니 현지서 체포
- '262표차 당선' 신임 시장 숨진채 발견…음모론까지 확산, 일본에 무슨 일이
- 샌드위치에 침 뱉은 직원…손님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 소송전
- 교내서 남고생들과 성관계 가진 20대 女교사, '협박 피해자'였다…美학교 '발칵'
- "나 사실" 임신 17주차, 예비신랑의 폭탄 고백…'위장 독신' 日 사회 흔든다
- "사람 절대 못 뽑아요"…알바생보다 못 버는 사장님, 34%가 한 달 215만원도 못 쥐어
- "일주일 치 점심값 50만원 독박"…신입사원 퇴사 부른 회사 문화
- "우리가 당할 줄은 몰랐다"…평생 모은 15억 날릴 뻔한 노부부
- "둘째는 한국서 낳는다" 안영미, 원정출산 의혹에 즉각 선 그은 이유 보니
- "저 언니 3개월마다 와서 쓸어가잖아"…올영 세일 맞춰 한국 들어오는 외국인 '폭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