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홍명보호 웃는다! 오현규, 오른발 슈팅→시즌 6호골 '폭발'…A매치 앞두고 골 결정력 과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격수 오현규(KRC헹크)가 시즌 6호골을 터트렸다.
헹크는 2일(한국시간) 벨기에 베스테를로에 위치한 헷 카위페에서 열린 KVC베스테를로와의 2025-2026시즌 벨기에 주필러리그 13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전반 35분에 터진 오현규의 선제골로 앞서갔다.
세르클러 브뤼허 원정에서 시즌 5호골을 터트린 오현규는 3경기 만에 6호골을 넣으면서 득점 감각을 이어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권동환 기자)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격수 오현규(KRC헹크)가 시즌 6호골을 터트렸다.
헹크는 2일(한국시간) 벨기에 베스테를로에 위치한 헷 카위페에서 열린 KVC베스테를로와의 2025-2026시즌 벨기에 주필러리그 13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전반 35분에 터진 오현규의 선제골로 앞서갔다.
이날 오현규는 4-2-3-1 전형에서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오현규는 전반 35분 선제골을 터트리면서 날카로운 골 결정력을 과시했다. 그는 패스를 받아 페널티 박스 오른쪽 지역으로 들어간 뒤 먼 포스트를 노린 오른발 슈팅으로 베스테를로 골망을 흔들었다.

베스테롤로전 선제골로 오현규의 이번 시즌 리그 공격포인트는 4골 2도움으로 늘어났다. 유럽대항전 성적까지 합치면 6골 2도움이다.
클뤼프 브뤼허와의 리그 개막전에서 시즌 첫 골을 터트린 오현규는 리그 3라운드 스탕다르 리에주전에서 시즌 첫 도움도 기록했다.
지난 9월 신트트라위던과의 리그 9라운드에서 2호골을 터트렸고, 지난달 19일 11라운드 세르클러 브뤼허 원정 경기에서 1골 1도움을 올리며 2-2 무승부를 이끌었다.
세르클러 브뤼허 원정에서 시즌 5호골을 터트린 오현규는 3경기 만에 6호골을 넣으면서 득점 감각을 이어갔다.

최근 오현규는 클럽과 국가대표팀을 가리지 않고 꾸준히 득점을 기록 중이다. 그는 9월과 10월 A매치 기간에 친선전 4경기에서 2골 1도움을 올렸다.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캐나다·미국·멕시코 공동 개최)을 앞두고 오현규의 득점 행진이 계속 이어지면서 국내 축구 팬들의 기대감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꾸준한 활약을 이어가면서 오현규는 다가오는 11월 A매치 기간에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이끄는 홍명보 감독의 부름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홍명보호는 11월 A매치 기간에 남미의 볼리비아와 아프리카의 가나와 평가전을 치른다. 먼저 14일 오후 8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볼리비아를 상대하고, 18일 같은 시간에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가나와 맞대결을 가진다.
사진=헹크 SNS / 연합뉴스
권동환 기자 kkddhh9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맥심 인증 베이글녀', 파격 복장 공개…오늘의 섹시 MVP는 이예빈?
- 4억 몸값의 위엄! 시스루 유니폼의 전설 이주은, 핫한 복귀
- 하지원, 아찔한 한 뼘 의상에 드러난 라인...대만 팬들 혼미
- 문가비, 정우성 아들 공개…10장 사진에 '우월 DNA' 돋보여
- 손흥민, 사우디 1450억 끝내 거절→미국 이적 결단…연봉도 괜찮았구나! 토트넘 185억→LAFC 160억
- 지상렬, '♥16살 연하' 신보람과 결혼 시그널? "귀한 사람" 공식석상 언급 [2025 KBS 연예대상]
- 김주하, 前 남편에 '재산 분할' 10억 나눠준 진짜 이유…"통장에 32만원 충격" (데이앤나잇)[종합]
- 신민아♥김우빈 결혼…도경수 몰래 섭외한 축가는 카더가든이었다 [엑's 이슈]
- 정지선, 안타까운 가정사 밝혔다…"쌍둥이 동생 뇌종양 판정" 먹먹 [2025 KBS 연예대상]
- '대상' 전현무, 링거 해명→父 투병 악재 속 첫 심경 "요즘 힘들다" (KBS 연예대상)[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