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종합] 울산vs서울 헛심공방…김천, 선두 대전과 2점차 '우승 경쟁 가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HD와 FC서울이 헛심공방을 하는 사이 전북현대와 김천상무가 선두 경쟁에 불을 붙였다.
가장 관심을 모았던 경기는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펼쳐진 울산HD와 FC서울 경기였다.
울산은 보야니치, 서명관 등 주요 선수들이 부상으로 빠진 상황에서 주중 경기까지 치렀지만 홈에서 치르는 경기인 만큼 주도권을 가지고 서울 골문을 공략하기 위해 노력했다.
울산은 리그 4경기 연속 무승으로, 서울은 시즌 4번째 0득점 경기로 각자 숙제를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울산HD와 FC서울이 헛심공방을 하는 사이 전북현대와 김천상무가 선두 경쟁에 불을 붙였다.
5일 오후 2시부터 하나은행 K리그1 2025 7라운드 4경기가 열렸다.
가장 관심을 모았던 경기는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펼쳐진 울산HD와 FC서울 경기였다. 두 팀은 시즌 시작 전 막강한 우승 후보로 점쳐졌고, 이번 시즌 초반에도 상위권을 지키고는 있지만 시원하지 못한 경기력으로 우려를 샀다.
이번 경기에서도 두 팀은 시원하지 못했다. 울산은 보야니치, 서명관 등 주요 선수들이 부상으로 빠진 상황에서 주중 경기까지 치렀지만 홈에서 치르는 경기인 만큼 주도권을 가지고 서울 골문을 공략하기 위해 노력했다. 서울은 상황에 따라 압박과 물러서기를 하며 안정적인 경기에 총력을 기울였다. 결과적으로는 0-0 무승부로 어느 팀도 웃지 못했다. 울산은 리그 4경기 연속 무승으로, 서울은 시즌 4번째 0득점 경기로 각자 숙제를 안았다.
울산의 라이벌 전북은 리그 1위 대전하나시티즌을 2-0으로 제압했다. 지난 경기 선제골 이후 극단적인 수비를 취한 것과 다르게 이번 경기에서는 후반 시작과 함께 전진우가 환상적인 칩샷으로 득점을 뽑아낸 이후에도 원래 준비한 플랜대로 움직였다. 대전은 역전을 위해 교체카드를 적극적으로 가동했으나 오히려 후반 44분 전병관에게 추가로 실점하며 무너졌다. 전북은 리그 2연승과 함께 4위까지 올라섰다.
김천은 대구FC를 2-0으로 꺾고 2위를 공고히 하며 1위 대전을 압박했다. 전반 33분 이동경의 패스를 받은 김승섭이 환상적인 슈팅으로 선제골을 만들었고, 전반 45분 이동경이 오른쪽에서 올린 코너킥을 유강현이 타점 높은 헤더로 마무리하며 추가골을 터뜨렸다. 대구 입장에서는 전반 한종무, 후반 정치인의 득점이 오프사이드로 취소되는 불운을 겪은 점이 아쉬웠다.
이날 가장 늦은 시간 치러진 수원FC와 포항스틸러스의 승부는 1-1로 끝났다. 전반 13분 혼전 상황에서 싸박이 집중력 있게 공을 밀어넣어 선제골을 터뜨렸지만, 후반 5분 주닝요의 크로스를 오베르단이 헤더로 마무리하며 포항이 동점을 만들었다. 최하위 수원FC는 홈에서 이번 시즌 첫승을 간절히 바랐지만 이번에도 무승부에 그치며 리그에서 승점 3점을 얻을 기회를 다음으로 미뤘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EPL 활약' 국가대표 'S군' 상습 불법 베팅 혐의..구단 공식 입장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추행' 국가대표, 보석 출소...'금메달리스트-국민영웅 봐주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사복 여신' 손나은 오키나와 일상 파격 공개...'매혹 원피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효과 터졌다' 산업 전체가 놀란 '뜨거운 반응'... 5배 폭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결국 김건희도 나선다' 절박한 상황 출격 가능성...퇴장 여파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포항과 1-1 무승부' 무승 탈출 실패하는 수원FC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침착하게' 이준석의 슛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안데르손 '아쉬운 무승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윤빛가람의 헤더슛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황인재의 롱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