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아파트’ 인기몰이에… 소주보다 강한 ‘이 술’ 만들어 전세계에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한국의 술 게임을 소재로 한 곡 '아파트(APT.)'를 발표한 뒤, 한국의 술게임 문화가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로제는 최근 한 인터뷰에서 소주와 맥주를 섞는 '소맥'을 소개하기도 했다.
한편, 소주와 맥주를 섞은 소맥을 마시면 한 종류의 술을 마실 때보다 더 빨리 취한다.
이와 같은 이유로 가장 흔한 조합 중 하나인 소주와 맥주를 섞는 소맥도 도수는 높은 편이 아니지만, 더 빨리 취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일 미국 유명 잡지사 보그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로제가 만드는 김치볶음밥’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은 ‘아파트’ 홍보를 위해 촬영된 것으로, 인터뷰는 모두 영어로 진행됐다. 로제는 “오늘은 김치볶음밥과 소맥을 만들거다”며 “소맥은 아파트 게임을 할 때 내가 가장 좋아하는 주류”라고 말했다. 로제는 영상에서 소주와 맥주를 섞어 소맥 한 잔을 제조해보였다. 마른 오징어를 술안주로 즐겨 먹는다는 로제는 이어 마요네즈에 청양고추, 간장, 고수를 섞은 자신만의 ‘청양마요’ 소스도 만들었다.
한편, 소주와 맥주를 섞은 소맥을 마시면 한 종류의 술을 마실 때보다 더 빨리 취한다. 종류가 다른 술을 섞으면 알코올 도수가 낮아진다. 예를 들어 알코올 도수가 약 4도인 맥주와 40도 정도인 양주를 섞으면, 알코올 도수가 20도 내외가 된다. 그런데 20도 내외의 알코올 도수에서 우리 몸은 술을 가장 빠르게 흡수한다.
맥주의 영향도 있다. 맥주에 들어있는 탄산가스는 알코올의 흡수를 가속화한다. 탄산이 위벽을 팽만하게 해 알코올이 위에서 소장으로 빠르게 이동하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이유로 가장 흔한 조합 중 하나인 소주와 맥주를 섞는 소맥도 도수는 높은 편이 아니지만, 더 빨리 취한다. 또 폭탄주는 천천히 마시기보다 대개 단숨에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 빠른 속도로 마시면 같은 양의 술을 마신다고 하더라도 천천히 마실 때보다 더 쉽게 취한다.
한편, 술을 마셨을 때 얼굴이 빨개지는 사람이라면 술의 종류에 상관 없이 음주를 자제하는 게 좋다.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분해하는 ALDH가 부족하다는 신호이기 때문이다. 분해 효소가 부족해 혈관이 확장되면서 얼굴 등 피부가 붉어지는 것이다. 미국 국립알코올연구소(NIAAA)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음주 후 얼굴이 붉어지는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식도암 발병률이 붉어지지 않는 사람들보다 6~10배, 대장암 발병률이 6배 정도 높았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이어트에 도움"… 배우 민경아, 매일 아침 먹는다는 '이것' 뭘까?
- ‘15kg 감량’ 한지혜, 건강한 ‘저녁 식단’ 공개… 뭐 먹나 봤더니?
- "50대 몸매 맞아?"… 김혜수 잘록 허리 공개, '이 운동'으로 단련한다?
- 뱀 물린 아이 병원 데려갔다가… ‘이 금액’ 찍힌 청구서 받았다
- 안전사고 주의… 가을 등산 중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 美 학교들, ‘크록스’ 금지령 내렸다… 이유 살펴보니
- 엄청 피곤한데 잠 못 드는 밤… 저녁에 먹은 ‘이 음식’ 때문?!
- 샤이니 민호, 의외로 '이 운동'에 빠져… 어떤 효과 때문에?
- “자폐스펙트럼 장애, 남성이 여성의 4배” 유전적 단서 찾았다
- 다리에 ‘이 증상’ 나타났다면, 심장마비·뇌졸중 위험 높다는 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