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레벨업' 장성락 웹툰 작가 별세

서믿음 2022. 7. 26. 07: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의 그림을 맡았던 장성락 작가(37)가 지난 23일 별세했다.

2016년 추공 작가가 집필한 웹소설을 기반으로, 2018년 3월부터 카카오페이지에 웹툰을 연재해 큰 인기를 얻었다.

최근에는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A-1 픽처스와 협업해 '나 혼자만 레벨업'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기도 했다.

웹툰을 연재해온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전 세계에 K웹툰 열풍을 불러일으킨 작가의 갑작스런 비보가 안타깝다"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서믿음 기자]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의 그림을 맡았던 장성락 작가(37)가 지난 23일 별세했다. 2018년 웹툰화돼 글로벌 조회수 142억뷰를 기록한 인기작이다.

해당 웹툰 제작사 레드아이스 스튜디오는 “평소 지병이 있었고 이로 인한 뇌출혈로 세상을 떠났다”며 “유가족과 지인들만 모시고 가족장(葬)으로 장례를 치렀다”고 25일 밝혔다. 레드아이스는 장 작가가 대표를 맡았던 곳이기도 하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하급 헌터였던 주인공이 각성해 최강의 헌터로 거듭나는 이야기다. 2016년 추공 작가가 집필한 웹소설을 기반으로, 2018년 3월부터 카카오페이지에 웹툰을 연재해 큰 인기를 얻었다.

최근에는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A-1 픽처스와 협업해 '나 혼자만 레벨업'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기도 했다. 웹툰을 연재해온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전 세계에 K웹툰 열풍을 불러일으킨 작가의 갑작스런 비보가 안타깝다”고 했다.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