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솝 추천
‘지속가능성’은 특정한 과정이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 비즈니스 세계에서 이 단어는 다른 의미로 활용되는데, 바로 ‘환경적 악영향 없이 수익성을 유지하거나 개선한다’는 뜻이다. 현재 세대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미래 세대가 사용할 경제, 사회, 환경 등의 자원을 낭비하지 않는다는 의미다. 뷰티 분야에서는 지속가능성을 내세운 제품들이 많은데, 지금부터는 그러한 뷰티솝(비누)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산타마리아 노벨라 비누
산타마리아 노벨라는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화장품 브랜드다. 40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이탈리아의 대표 코스메틱 브랜드로, 지금도 수백 년 전의 조제법에 따라 화장품을 만들고 있다. 이들이 취급하는 물품은 기초 화장품부터 비누, 방향제, 향수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산타마리아 노벨라 비누는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 저자극 세안 비누로, 식물성 성분인 야자수와 코코넛 오일 성분이 부드럽게 세안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가격은 8,500원이다.
몰튼 브라운 밀드 솝
몰튼 브라운은 영국의 명품 왕실 향수 및 보디 케어 브랜드다. 엘리자베스 2세에 의해 영국 왕실 인증 허가 브랜드 인증인 ‘퀸 로열 워런트’로 선정된 곳이다. 몰튼 브라운의 모든 제품은 100% 베지테리언이며, 동물 실험을 진행하지 않는다는 의미의 리핑 버니 크루얼티 프리 인증도 취득한 바 있다. 몰튼 브라운의 제품인 밀드 솝은 섬세하고 풍부한 우유 거품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가격은 12,000원이다.
논픽션 센티드솝
논픽션은 자연에 바탕을 둔 감각적인 향을 매개로, 차분한 휴식으로 사용자를 이끄는 브랜드다. 논픽션의 비누인 센티드솝은 조밀하고 풍성한 거품으로 산뜻한 세정감을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다. 강한 보습력을 지닌 히알루론산과 라이스 오일, 코코넛 오일로 건조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더할 수 있는 제품이다. 베르가모트, 레몬 향의 카노페 솝과 다마스크 로즈, 샌달우드 향의 로즈페일 솝을 고를 수 있다. 가격은 23,000원이다.
프라이멀 엘리먼츠 바디솝
프라이멀 엘리먼츠 바디솝은 합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은 저자극 수제 보디솝이다. 합성이 아닌 100% 채소에서 뽑아낸 글리세린만 사용해, 자극이 적고 촉촉함이 뛰어나다. 샤워 후에도 건조함 없이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팜오일, 파라벤, 유전자 변형 원료, 황산염 등을 사용하지 않은 100% 비건 제품이다. 최적의 블렌딩으로 만들어낸 9가지의 천연 향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20,000원이다.
수이스킨 맑은 아보밥 비누
수이스킨의 맑은 아보밥 비누는 시카 성분을 담아서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제를 88% 세정시킬 수 있음을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입증한 바 있다. 인공 경화제를 첨가하지 않고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 사용 시에 갈라짐이 발생할 수 있다. 12만 리터의 물을 저장할 수 있는 바오밥나무에서 추출한 오일과 아보카도를 활용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공식몰 판매가는 11,200원이다.
불리 사봉 수페팡
불리는 프랑스의 장뱅상 불리 파머시의 뷰티 시크릿을 복원한 브랜드다. 불리의 ‘사봉 수페팡’은 미세한 거품 입자가 노폐물과 각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보디 전용 샴푸로, 11가지의 매력적이고 고급스러운 퍼퓸 향을 선사한다. 선택할 수 있는 향은 그린 계열의 리켄데코스부터 플로럴 계열의 다마스크 로즈, 이국적인 느낌의 오리엔탈 계열의 향기인 알 카시르까지 다양하다. 가격은 60,000원이다.
폴메디슨 시그니처 비누
폴메디슨 시그니처 비누는 다섯 가지의 향을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다. 모든 피부 타입에 어울리는 라벤더 향, 모공을 진정시킬 수 있는 일랑일랑 향, 지성 피부에 좋은 사이프러스 향, 건성 피부에 적합한 카모마일 향,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데 좋은 검은콩까지 다섯 가지의 향을 선택할 수 있다. 세정 후에도 당김이 없는 촉촉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본 제품의 온라인 최저가는 990원이다.
랑팔라투르 마르세유
랑팔라투르 마르세유는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유기농 비누다. 에코서트 인증은 원료의 재배 과정부터 제조까지 전 과정에 거쳐 철저한 관리와 기준으로 운영되는 유기농 인증이다. 향료, 색소,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은 비누로, 최고급 식물성 오일이 72% 이상 함유돼 있다. 고함량의 오일로 모공 속의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깨끗하게 세정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9,000원이다.
프레쉬 헤스페리데스 오벌솝
프레쉬는 여러 가지의 조화된 향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로, 시어버터와 오일을 활용해 피부에 영양과 보습력을 높일 수 있는 오벌솝 비누를 공급하고 있다. 헤스페리데스 오벌솝은 상쾌하고 중독성이 강한 시트러스향을 주된 특징으로 삼은 베지터블 베이스 비누다. 각각의 솝은 독특한 감각으로 디자인된 코튼 페이퍼와 원석을 가지고 핸드 와이어 작업을 통해 독특하게 포장돼 제공된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25,000원이다.
동구밭 반려시선 무향 고양이 샴푸바
동구밭의 제품인 ‘반려시선 무향 고양이 샴푸바’는 반려동물용 비누, 특히 고양이용 비누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고양이의 얇은 피부 pH 지수를 감안해 설계된 제품으로, 오트밀 10,000ppm을 함유해 저자극 피부 보호막을 형성할 수 있다. 풍성한 거품을 생성할 수 있으며 린스 없이도 부드러움을 선사할 수 있다. 식물 유래 성분과 캣잎 추출물을 활용한 제품이다. 가격은 18,0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