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언급 NO' 프랑크 인터뷰 분석한 영국 매체 "토트넘 경고 있었을 수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마스 프랑크 감독이 첫 인터뷰에서 손흥민의 이름을 꺼내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
영국 '풋볼 런던'은 20일(한국시간) "토트넘 주장의 미래는 여전히 불투명하며 새로운 감독에게 어색한 상황이 만들어졌다"라며 손흥민의 거취에 대한 소식을 전했다.
손흥민과 토트넘의 한국 투어 역시 무게감이 떨어질 수도 있다.
프랑크 감독이 부임 후 첫 인터뷰에서 여러 선수들을 언급하면서도 손흥민을 언급하지 않은 것도 언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토마스 프랑크 감독이 첫 인터뷰에서 손흥민의 이름을 꺼내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
영국 '풋볼 런던'은 20일(한국시간) "토트넘 주장의 미래는 여전히 불투명하며 새로운 감독에게 어색한 상황이 만들어졌다"라며 손흥민의 거취에 대한 소식을 전했다.
손흥민은 현재 많은 이적설이 쏟아지는 선수 중 한 명이다. 지난 시즌 그토록 갈망하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우승 트로피를 팀에 안겼지만 계약 기간이 1년 밖에 남지 않은 만큼 올여름 이적 가능성이 보도되고 있다. 예년보다 떨어진 기량에 계약 상황까지 겹친 결과다.
이 매체는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 부임 당시 애매했던 해리 케인의 거취와 현재 손흥민의 상황을 비교했다. "2년 전 포스테코글루 감독도 케인이 떠날 가능성이 높은 걸 알고 있었지만 바이에른뮌헨으로 가능한 높은 이적료를 받으려 했기에 말하지 못했고, 결국 친선경기에 출전시켜야 했다"라며 "케인과 달리 손흥민이 팀을 떠날 거라는 확신은 없지만, 계약이 12개월 남은 상황에서 매달 가능성은 높아지고 있다"라고 했다.
이어 "손흥민은 단 18일 만에 33세가 되며 긴 여정의 기로에 놓이게 된다.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등 원하는 수준에서 뛸 수 있는 수준은 갖추고 있지만 구단에는 상당한 금액을 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라고 덧붙였다.

손흥민의 뛰어난 상업적인 가치도 토트넘을 고민하게 만드는 대목이다. 손흥민은 여전히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아시아 축구스타이며, 손흥민 출전을 약속한 아시아 투어도 있어 토트넘이 선뜻 판매결정을 내리기는 쉽지 않다. 손흥민을 판다는 것이 알려지면 악영향이 없을 수 없기 때문이다. 손흥민과 토트넘의 한국 투어 역시 무게감이 떨어질 수도 있다.
프랑크 감독이 부임 후 첫 인터뷰에서 여러 선수들을 언급하면서도 손흥민을 언급하지 않은 것도 언급됐다. 이 매체는 "프랑크의 건망증일수도 있고, 아니면 조금 더 신중했을 수도 있다. 클럽으로부터 불확실성에 대한 경고를 받을 수도 있을 것"이라고 해석했다.
그러면서 "한 가지 확실한 건 어느 쪽이든 결정이 내려지기 전까지는 어색한 주제가 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글로벌 여신' 로제, 우아한 발레리나로 변신? '블랙과 핑크의 은밀함'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소문이 현실로' 조카딸과 결혼한 영웅...'재산 많으니 가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범죄로 징역 54개월 형’ 아우베스, 보석금 100만 유로 내고 출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한국의 탕웨이' 최유리, '내 하트를 받아~ 탕~탕~후루~후루~' 세리머니 - 풋볼리스트(FOOTBALL
- [현장포토] '한국의 페르난다' 정지원 아나운서, 현지 팬들도 관심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맨유 칼 갈았다… ’실수연발’ 오나나 내치고 ’야신상‘ 마르티네스 영입 착수 - 풋볼리스트(F
- 우리토 토트넘처럼! 승격팀 선덜랜드, 세리에A에서 활약해 온 디렉터 기솔피 선임 - 풋볼리스트(F
- '바르샤 방한' 입장권 가격 확정...23일 선예매 개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대전하나, ‘멀티 플레이어’ 김진야 영입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놀라운 데이터 분석의 힘' 서울공고, 고교리그 3연승 질주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