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헌 의원 ‘2024년 국정감사 동물복지’ 우수의원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기헌 의원(경기 고양시병)이 '동물자유연대 2024 국정감사 동물복지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이 의원은 2024년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천연기념물이자 멸종위기종인 산양의 대량 폐사 원인을 분석해 국가유산청-환경부 합동 산양 보호 대책을 이끌어낸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기헌 의원(경기 고양시병)이 ‘동물자유연대 2024 국정감사 동물복지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이 의원은 2024년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천연기념물이자 멸종위기종인 산양의 대량 폐사 원인을 분석해 국가유산청-환경부 합동 산양 보호 대책을 이끌어낸 바 있다. 또한 관련 정책자료집을 발간하는 등 심도 있는 질의와 정책 대안을 제시해 ‘정책국감’을 이끌어냈다.
이 외에도 이 의원은 지난 5일 반려동물 관련 영업자가 동물학대 금지 행위를 위반해 3회 이상 처벌받은 경우 관련 영업의 허가 또는 등록을 의무적으로 취소하는 내용을 담은 ‘동물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동물을 지키기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 의원은 “반려동물을 기르는 인구가 1000만이 넘지만 여전히 입법 공백이 많은 것이 현실”이라며 “동물복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끌어 올리고 올바른 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물자유연대는 국회의원들의 국정감사 활동과 정책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매년 국정감사 동물복지 우수의원을 선정해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25분 만에 후원금 채워 “위대한 대한민국으로 보답”
- 2살 딸에 불닭소스·소주 먹인 30대 부부…아이는 결국 숨져
- ‘직원 메신저 무단열람’ 의혹 강형욱 부부, 무혐의
- 시아준수 협박해 8억4000만원 뜯은 여성 BJ 징역 7년
- 707단장 “‘150명 넘으면 안 된다’ 들어…국회 전기 차단 지시 받아”
- 故오요안나 선배 김가영, 퇴출 수순…홍보대사도 해촉
- 예산 9억 끊겨… 국내 유일 중증외상 전문의 수련센터 문 닫는다
- 목줄 당겨 쿵쿵…학대 아니라던 ‘어둠의 개통령’ 결국
- “나경원 해임, 용산 사모님 ‘잘됐다’고”…명태균발 카톡
- 코스트코 배짱영업, 연회비 두자릿수 인상…이래도 괜찮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