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삶,
‘키친델리’로 간편하게 완성!
사실 ‘채식주의’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심오한 세계입니다. 무엇을 먹고 무엇을 먹지 않느냐에 따라 비건(Vegan), 프루테리언(Fruitarian), 락토(Lacto), 오보(Ovo), 락토-오보(Lacto-ovo), 페스코(Pesco), 폴로(Pollo), 플렉시테리언(Flexitarian) 등 다양한 유형으로 분류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선택은 각자 식생활에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가 반영된 결과일 것입니다.
이렇듯 여러 이유로 채식 인구가 늘고 있지만, 가장 단순하고 일반적인 채식의 이유는 건강과 다이어트라고 생각합니다. 극단적인 채식보다는 신선한 채소를 위주로 건강하게 조리된 단백질을 섭취하는 웰빙 식단. 식단에 엄격하게 제한을 두지 않고 일상에서 간헐적으로 채식을 실천하는 ‘플렉시테리언’이 요즘 대세입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샐러드를 먹으려면 직접 야채를 손질하고 닭가슴살을 삶아야 했는데요. 이제는 웬만하면 어디서든 다양한 옵션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세상 참 좋아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심지어 드레싱도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제품들이 많아져서, 더 이상 맛없고 퍽퍽한 샐러드를 감내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이마트 키친델리에는 비건 샐러드부터 플렉시테리언들을 위한 단백질이 포함된 샐러드까지 다양한 샐러드 메뉴들이 준비돼 있어요. 1인분 용기에 채소와 재료들이 먹기 좋은 사이즈로 준비되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드레싱도 맛있어서 즐거운 마음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키친델리 – 비건 두부면 샐러드 & 머쉬룸 스테이크 샐러드

대한민국 사람들의 ‘면 사랑’은 대단한데요. 저 역시 하루라도 면치기를 하지 않으면 금단현상이 올 정도로 면을 좋아합니다. ‘비건 두부면 샐러드’는 두부면이 들어있어서 저 같은 면 마니아에게는 취향 저격의 샐러드였습니다. 심지어 비건 샐러드인데도 말이죠. 콩고기, 단호박, 녹색 야채, 두부면을 소이드레싱과 같이 먹으면 콜드파스타 못지않은 별미입니다.
‘머쉬룸 스테이크 샐러드’도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불고기 양념이 된 돈육이 버섯과 함께 어우러져 감칠맛을 자아냅니다. 샐러드이지만 한 끼 식사로도 든든한 메뉴랍니다.
▍키친델리 – 권윤환 부장 Pick! 추천 샐러드

키친델리에서는 앞서 소개해드린 두 가지 샐러드와 함께 에그 쉬림프 샐러드, 단호박 리코타 샐러드, 참깨 치킨 샐러드를 꼭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가장 일반적이고 대중적인 샐러드 메뉴인 만큼 퀄리티와 맛, 재료 하나하나에 더욱 신경을 썼어요. 이마트에서 쉽게 접할 수 있고 가격도 합리적이어서 운동과 건강에 진심인 직장인에게 안성맞춤이랍니다.
아직까지는 채식과 대체식품이 맛없을 거라는 편견이 있는 것 같아요. 저도 얼마 전까지는 그랬으니까요. 아직 편견을 깨기 어려운 분들이 있다면 이번 차우 다운에서 소개해드린 더 베러 베키아에누보의 대안육 메뉴와 키친델리의 다양한 채식 제품을 경험해보세요! 경험해보기 전까지는 몰랐던 새로운 미식의 세계가 열릴지도 모르니까요. 여러분의 건강하고 맛있는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콘텐츠 사용 시에는 신세계그룹 뉴스룸으로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권윤환 신세계프라퍼티 F&B팀 부장
‘食’의 모든 것을 사랑하는,
새로운 맛을 음미하고 찾는 데 행복을 느끼며
월급을 탕진하는 평범한 직장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