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고 신선한 반찬 찾고 계시죠? 중국식 오이무침, 파이황과 만들어보세요.
오이를 탕탕 두드려서 만드는 이 반찬은 정말 간단하고, 맛은 물론 상큼하고 시원해서 입맛 돋우는데 딱이에요.
집에 있는 기본 조미료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재료준비하세요
오이 2개
소금 1스푼
설탕 2/3스푼
식초 3스푼
다진 마늘 1스푼
통깨 넉넉히 (이게 포인트! 고소함이 배가 돼요)
필요한 도구
방망이
필러
지퍼백
오이탕탕이 만드는 방법
1. 오이 세척하기
먼저, 굵은 소금을 이용해 오이 표면을 문질러서 깨끗이 씻어주세요.
오이는 우리가 잘 아는 것처럼 농약이 남아 있을 수 있으니 꼼꼼하게 세척하는 게 중요해요.
깨끗하게 씻은 오이는 키친타올로 물기를 닦고,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하면 하루 정도는 신선하게 유지돼요
2. 오이 손질하기
오이 양 끝은 쓴맛이 나니까 약 1cm 정도 자르고, 가시가 있는 부분은 필러로 벗겨 주세요. 필러로 껍질을 벗길 때는 손목에 힘을 빼고 가볍게 밀어주면 돼요! 껍질은 다 벗기지 않아도 괜찮고, 일부는 남겨두면 더욱 맛있답니다.
3. 오이 두드리기
손질한 오이를 지퍼백에 넣고 방망이로 탕탕 두드리세요!
너무 세게 두드리면 오이가 으깨지니까 적당히 식감이 살아있을 정도로만 두드려주세요.
오이가 부서지지 않도록 살살 해주면 맛있는 식감이 살아나요
4. 양념 만들기
탕탕 두드린 오이를 볼에 담고, 이제 본격적으로 양념을 해줄 차례!
오이 2개 기준으로 소금 1스푼, 식초 3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설탕 2/3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취향에 맞게 양념을 조절하셔도 좋아요. 이때, 조금 간을 세게 해주면 오이에서 수분이 나오면서 간이 약해지는 걸 막을 수 있답니다
5. 깨 넣기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
통깨를 듬뿍 넣어주세요. 깨를 갈아서 넣으면 고소함이 폭발하고, 양념의 맛을 더욱 살려줘요.
깨가 듬뿍 들어가면 한 입 먹을 때마다 고소함과 풍미가 가득!!
오이탕탕이 한 번 만들면 자주 만들게 될 거예요!
새콤하고 상큼한 맛으로, 샐러드 같기도 하고, 국물까지 맛있어서 별미로 딱이에요. 설탕 조절만 하면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답니다.
오이 2개면 2명이서 한 끼 반찬으로 넉넉하게 먹을 수 있어요. 아직 안 드셔보셨다면, 꼭 한 번 만들어보세요.정말 진짜 맛있어요
😄 구독까지 해주시면 도움되는 내용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늘 가까이에 있는 <최소의 레시피>였습니다. 🙏
Copyright © 최소의 레시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