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시경, 비빔면 의외의 ‘이것’으로 만들던데… 다이어트 효과 어떨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성시경(45)이 독특한 비빔면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난 26일 유튜브 채널 '성시경 SUNG SI KYUNG'에는 '[성시경 레시피] 라이스페이퍼 비빔면 Sung Si Kyung Recipe - Rice Paper Noodles'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성시경은 직접 만든 소스를 라이스페이퍼 면에 부어 비빔면을 완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6일 유튜브 채널 ‘성시경 SUNG SI KYUNG’에는 ‘[성시경 레시피] 라이스페이퍼 비빔면 Sung Si Kyung Recipe - Rice Paper Noodles’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성시경은 “이번에 신기한 걸 할 거다”라며 “SNS를 보다 보니 쌀국수를 먹고 싶을 때 면이 없으면 라이스페이퍼로 해도 된다고 하더라. 꽤 그럴싸해서 해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라이스페이퍼를 3장씩 붙여서 물기를 묻히는 모습을 보였다. 성시경은 직접 만든 소스를 라이스페이퍼 면에 부어 비빔면을 완성했다. 그는 비빔면을 먹으면서 “물에 담가두는 건 소스를 만든 다음에 딱 하고 소스를 부어야 할 것 같다”며 “너무 맛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라이스페이퍼로 만든 요리는 맛이 좋을 뿐 아니라 건강관리에도 효과적이다. 라이스페이퍼는 건강에 어떤 도움을 줄까?
라이스페이퍼는 밀가루 속 글루텐에 민감한 ‘글루텐 불내증’이 있는 사람이 먹기 좋다. 글루텐 불내증이 있으면 밀가루를 먹은 후에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안 된다. 평소 밀가루를 먹을 수 없어 튀긴 음식이나 밀가루 함유 음식을 먹지 못했던 사람들에겐 라이스페이퍼를 추천한다. 게다가 라이스페이퍼가 있다면 웬만한 재료로 밀가루로 만든 음식 맛을 구현해낼 수 있다.
다만, 라이스페이퍼는 과도하게 먹으면 오히려 몸에 안 좋을 수 있다. 라이스페이퍼는 혈당지수가 80 정도다. 혈당지수는 어떤 음식을 먹었을 때 혈당이 상승하는 정도를 수치화한 것이다. 혈당지수가 55 이하면 저혈당 식품, 56~69는 보통, 70 이상은 고혈당 식품으로 분류한다. 피자의 혈당지수가 80인 것을 생각하면 라이스페이퍼의 혈당지수도 결코 낮은 것이 아니다. 혈당지수가 높으면 인슐린이 과잉 분비되고, 이는 지방으로 축적돼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다.
게다가 라이스페이퍼는 가볍고 얇아 열량이 낮을 것이라 생각하기 쉬운데, 의외로 열량이 높다. 라이스페이퍼 한 장의 열량은 약 15~20kcal로, 10장만 먹어도 150~200kcal를 섭취하게 된다. 밥 반 공기(약 150kcal)에 달하는 열량이다. 또, 라이스페이퍼는 보통 단독으로 먹지 않는다. 채소나 고기 등을 라이스페이퍼 안에 넣고 월남쌈을 해 먹거나, 떡볶이 양념·김말이·불닭 볶음면에 곁들여 먹는 게 대부분이다. 먹은 양이나 포만감에 비해, 섭취하는 열량이 높아지기 쉬워 섭취량을 조절하는 게 중요하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지 마세요" 140만 유튜버 고백… 자칫하면 '살 찌우는' 다이어트 음식은?
- "딱 봐도 건강해 보여"… 고현정 '저녁 식단' 공개, 속 편하게 해준다고?
- ‘20kg 감량’ 최희, 요요 없는 슬림 몸매 유지… ‘이 운동’ 덕분?
- 세브란스병원, 흑색종 진료 강화⋯ 신속 진료 프로그램 마련
- 옥주현, 길거리 흡연 논란… 사실은 ‘비타민 스틱’이라는데, 역시 위험?
- 中 30대 '1조 자산' 기업가, "나는 '이런 성격' 가졌다"… 성공의 비결?
- 이상아, 다이어트 3일 만에 2kg 감량했지만 ‘이곳’ 살만 빠졌다… 왜?
- “식단도 건강하네?” 52세 고소영, ‘이 음식’ 손질 준비… 뭐 먹나 보니?
- 고대구로병원, 뇌전증 로봇수술 개시
- [식품업계 이모저모] 풀무원, 동물보호단체에 사료 3.2톤 기부 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