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와 게임의 축제 'AGF 2022' 역대급 규모로 12월 3~4일 개최

조광민 2022. 11. 22. 10: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대 최대 규모 애니메이션X게임 축제인 'AGF 2022(이하 AGF)'가 오는 12월 3일과 4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제2전시장 7/8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AGF는 애니메이션 및 게임 콘텐츠는 물론 다양한 장르의 문화 콘텐츠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지난 2018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대 최대 규모 애니메이션X게임 축제인 'AGF 2022(이하 AGF)'가 오는 12월 3일과 4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제2전시장 7/8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AGF는 애니메이션 및 게임 콘텐츠는 물론 다양한 장르의 문화 콘텐츠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지난 2018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이번 AGF2022는 애니플러스, 대원미디어, 소니뮤직 엔터테인먼트 재팬, 디앤씨미디어가 주최하고 고양컨벤션뷰로가 후원한다.

올해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카카오게임즈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에버소울', 넥슨의 '블루 아카이브', 반다이남코코리아의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해피 엘리멘츠의 '앙상블 스타즈!!' 등 총 60여개 기업이 참가한다.

주최사들도 인기 콘텐츠 관련 부스를 대거 운영할 예정이다. 대원미디어는 '애니메이트'와 '반프레스토', '타카라토미' 관련 콘텐츠를, 애니플러스는 '홀로라이브', '뱅드림', '러브라이브' 등 인기 IP 관련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디앤씨미디어는 웹툰, 게임, 애니메이션 등으로 확장 중인 슈퍼 IP [나 혼자만 레벨업 특별 전시관]과 [나 혼자만 레벨업 넷마블 게임 시연 코너], [이번 생은 가주가 되겠습니다 & 악역의 엔딩은 죽음뿐 AGF 한정판 판매], 직접 로판 영애 체험을 할 수 있는 [영애의 방]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소니뮤직 엔터테인먼트 재팬은 ANIPLEX+의 피규어 전시와 소니 뮤직 솔루션즈에서 에이전트를 담당하고 있는 한국 VV Entertainment의 버추얼 K-POP 아티스트「APOKI(아뽀키)」의 특별전시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 게스트 스테이지에서는 ▲AGF 앰배서더 RAON(공식 주제가 YOU&I) ▲귀멸의 칼날 카마도 탄지로역을 맡은 성우 하나에 나츠키 ▲애니송DJ DJ카즈 ▲러브라이브 성우 등을 비롯한 매력적인 게스트들을 만날 수 있으며, 참여 기업들의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AGF2022 포스터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