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멍 난 고무장갑 그냥 버리지 마세요! 삶의 질 상승하는 고무장갑 활용법
구멍 나거나 오래된 고무장갑, 그냥 버리시나요? 이제부터는 버리지 마시고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질긴 고무장갑은 의외로 살림 여러 곳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 부분이 닳아 오래된 고무장갑은 가위로 잘라 보세요. 손가락 부분이 아닌 위쪽 부분을 잘라서 활용하면 충분히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위쪽 부분을 1~2cm 두께로 잘라 밴드처럼 만들어 보세요. 탄력이 좋고 짱짱하기 때문에 그냥 버리기에는 너무나 아까운 고무장갑입니다.
남은 밀가루 등 보관할 때
남은 밀가루나 튀김가루 등을 보관할 때 고무장갑 자른 것을 활용해 보세요. 물론 봉지 안에 든 다른 식품들을 보관할 때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고무장갑을 잘라서 쓰면 일반 고무줄보다 훨씬 강하기 때문에 밀봉이 잘 됩니다. 내구성이 좋아 여러 번 반복해서 사용해도 탄력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특히 가루가 잘 날리는 밀가루나 튀김가루 등은 밀봉은 잘해줘야 하는데요. 고무장갑 자른 것을 활용하니 들뜸 없이 밀착이 잘 되어 유용했습니다.
비누 받침대에 활용하기
비누 받침대에 그냥 비누를 얹어 놓으면 물기 때문에 쉽게 바닥이 뭉개집니다.
그럴 때는 고무장갑 밴드 2개를 사진과 같이 비누 받침대 위에 끼워 보세요. 이렇게 하면 비누가 받침대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아 쉽게 뭉개지지 않습니다.
비누 바닥면에 물러지는 것이 싫다면 고무장갑을 꼭 활용해 보세요!
탄산음료 보관할 때
한 번 뜯어버린 탄산음료는 뚜껑을 아무리 잘 닫아도 탄산이 새어나가는데요. 이럴 때 고무장갑의 손가락 부분을 작게 잘라서 활용하면 좋습니다.
고무장갑 손가락 부분을 짧게 잘라 탄산음료 뚜껑에 씌워 보세요. 입구를 밀폐하여 탄산이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