쫀득쫀득 꼬수운
홈메이드 인절미
이렇게 쉽다구요?

안녕하세요 밥심입니다~
여러분들은 떡 vs 빵, 둘 중 어떤 걸 더 좋아하나요? 밥시미는 못 골라요. 둘 다 포기 못해서..ㅎ
특별히 오늘은 도저히 ♥맛이 없을 수 없는♥ 기적의 레시피를 가져왔다는고! 바로바로 인절미예요.
인절미를 집에서 만든다고? 싶은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 생각보다 너무 쉽다는게 문제라면 문제. 놀라지 마세요. 시간도 딱 5분만 투자하면 된다구요. 크으.
그럼 지금부터 밥시미와 같이 홈메이드 인절미를 만들어볼까요? 다함께 출! 발!
오늘의 준비물: 찹쌀가루, 소금, 설탕, 카스테라빵
짜잔~ 준비물이 굉장히 간단하지 않나요. 호호.
참~ 계량은 종이컵과 숟가락으로 할 예정이니 같이 준비해주세요.
STEP 1 찹쌀가루, 소금, 설탕, 온수 투척
먼저 커다란 볼을 준비한 후 그 안에 찹쌀가루를 종이컵으로 1컵 반 넣어줄게요.
바로 이어 소금은 티스푼으로 반, 설탕은 1스푼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따뜻한 물을 종이컵으로 1/2컵 정도 투척해주면 끝.
STEP 2 쉐킷쉐킷 반죽 만들기
자자, 이렇게 모두 모인 준비물들을 쉐킷쉐킷 열심히 섞어주세요.
어느 정도 섞이고 나면 찰진 점성을 지닌 반죽으로 변신하게 돼요. 그럼 준비가 끝났다는 뜻이죠 ^^~
STEP 3 전자레인지 1분 30초X2번
반죽이 담긴 볼에 랩을 한번 씌워준 뒤 1분 30초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세요. 이때 한쪽 틈새는 살짝 떼어주기!
1번 돌린 후 반죽을 다시 한번 쉐킷쉐킷 섞어줄게요.
그 다음 원모어 타임~ 1분 30초 더 돌려줍니다.
STEP 4 카스테라로 고운 가루 만들어주기
뜬금 등장한 카스테라? BUT 이게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인데요.
카스테라 윗부분과 아랫부분을 잘라내 주세요. 그 뒤 남은 가운데 부분을 채에 걸러 고운 가루로 만들어줄 거예요. 느낌 RGRG?
STEP 5 반죽에 카스테라 묻혀주면 끝
놀랍게도 벌써 마지막 단계가 왔어요. 아까 만들어둔 반죽에 카스테라 가루를 묻혀주면 오늘의 인절미 완 to the 성~
꼬숩꼬숩 맛있는 카스테라 인절미가 만들어졌습네다! 짝짝 ㅎㅎ
웬만한 요리 똥손이라도 만들 수 있는 쉬운 레시피라 여러분들도 다들 도전해봤으면 좋겠다구요♡
오늘은 집에서 인절미 만들기를 해봤는데 솔직히 너무 쉬운 건.. 다들 공감이죠? (^^)
또 만드는 과정에서 소금이나 설탕 등 재료들도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어 사먹는 떡보다 훨씬 건강하게, 기호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 후훗
쫜~득쫜득 오늘 간식은 인절미 어떤가요~ 한번 만들어 먹으면 2번, 3번 만들어먹게 되는 마법의 레시피랍니다.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예요. 밥시미는 이만 인사 드릴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SEE YOU 🙂
이 콘텐츠는 밥심의 제작 콘텐츠로써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하며 카카오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