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당365] 출출할 때 즐기는 ‘두부 칩’ 만들어봐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과자류는 달거나 짠맛 위주라 당뇨병 환자가 먹기 적합하지 않습니다.
고단백 건강 식재료 두부 활용해 '두부 칩' 만들어 봅니다.
두부 칩올리브 오일은 스프레이 형태를 사용하면 기름 사용량을 줄이면서 골고루 뿌려 요리할 수 있습니다.
씹는 맛 좋은 두부 칩두부는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 식품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브란스병원과 함께하는 당뇨 식단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 왔습니다!
두부 칩
올리브 오일은 스프레이 형태를 사용하면 기름 사용량을 줄이면서 골고루 뿌려 요리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칩으로 준비했으니 소스 만큼은 원하는 맛으로 준비해 조금씩 찍어 드셔도 됩니다.
뭐가 달라?
씹는 맛 좋은 두부 칩
두부는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 식품입니다. 이번 요리에 사용한 포두부는 두부를 압착한 뒤 물기를 빼고 얇게 만들어 일반 두부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고 혈중 포도당을 가장 많이 소모하는 기관인 근육 생성에 쓰입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레시틴, 이소플라본 등이 풍부해 혈관 합병증 발병 위험을 낮춥니다.
통깨 뿌려 고소한 향 솔솔~
통깨는 두부 칩에 고소한 맛을 더해줍니다. 불포화지방산, 식이섬유, 비타민B가 풍부합니다. 토코페롤이라 불리는 비타민E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해 전반적인 대사 및 심혈관 건강에 이롭습니다. 비타민E는 지용성 성분이라 조리법대로 기름과 함께 요리하면 영양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통깨에 부족한 단백질을 두부가 보완해줘 영양균형이 맞는 간식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기름 대표주자 ‘올리브 오일’
‘건강한 기름’이라 불리는 올리브 오일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관,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미국 플로리다대 연구 결과, 하루에 올리브 오일 1~4 큰 술을 섭취한 사람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유의미하게 감소했습니다. 오메가-3 성분은 당뇨병의 안과 합병증 발병 위험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폴리페놀 성분은 노화 방지, 항염증 효과를 내 치매를 예방하고 혈당 상승을 막는 기능을 합니다.
재료&레시피(2인분)
포두부 80g, 소금 1/2작은 술, 후추 약간, 올리브 오일 1/2큰 술, 통깨 약간
1. 포두부를 흐르는 물에 헹군 후 물기를 제거한다.
2. 먹기 좋은 크기로 네모나게 4등분 한다.
3. 위생 비닐에 자른 포두부를 넣고 소금, 후추, 올리브 오일, 통깨를 넣고 흔들어 골고루 섞는다.
4. 섭씨 170~180도 오븐에서 8~10분 굽는다.
포털에서 '밀당365'를 검색하시면, 당뇨 뉴스레터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밀당365] 떡볶이보다 훨씬 맛있다! 영양가도 높은 ‘계란볶이’
- “‘이것’ 절대 안 먹는다”… 70세 디자이너 지춘희 동안 비결, 뭘까?
- "아침에 '이 음료' 마시기, 다이어트에 도움" 김영철… 뇌 건강에도 좋다는데?
- '민폐 될까봐…' 주저 말고 응급실 가야 하는 상황
- 감기 걸렸는데 소변 줄기가 약해졌다? ‘이 질환’ 의심해야
- 美 '국민 여동생' 클로이 모레츠, 동성애자 선언… 과거 베컴 아들과 사귀었는데, 무슨 일?
- 필라테스보다 ‘이 운동’ 대세? 女 스타 5명 모두 한다는데… 어떤 효과?
- 김다예, ‘이 주사’ 미접종 작가 행동 지적 논란… 백일해, 어떤 병이길래?
- 수능 10일 남았다! 지금부터 ‘최상의 컨디션’ 만들어두는 법
- 잠 도저히 안 올 때, 영상 봐도 될까? ‘이런 영상’은 수면 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