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대의 명곡' 딱 하나 남기고 사라진 女가수, 20년 후 이렇게 변했습니다…

출처: MBC '대학가요제', 이상미 SNS

MBC ‘대학가요제’마지막 전성기로 불린 2005년.

‘잘 부탁드립니다’로 대상을 수상해 전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익스(Ex)를 기억하시나요?

출처: MBC ‘대학가요제’

모든 밴드에는 프런트맨이 존재하듯, 익스를 떠올리면 가장 기억에 남는 얼굴은 아마 보컬인 이상미일 텐데요.

이상미는 대학가요제 이후 음악활동과 방송활동을 이어가며 시청자에게 모습을 드러냈고, 폭풍 같은 인기로 데뷔한 해 MBC 방송연예대상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어째서인지 활동이 잠잠해지다가 2022년 이후에는 출연 방송을 찾아볼 수 없게 되었는데요.

출처: 이상미 SNS

그런 그녀가 알고 보니 요가 강사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었다는 사실!

원래 꾸준히 해오던 요가를 업으로 삼아 콘퍼런스나 특강, 또는 1:1 개인 레슨을 진행하는 중이라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는데요.

요가는 국가공인 자격증이 없는 터라, 국제단체에서 절차를 통과해 국제 요가자격증을 취득한 후 선생님이 됐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이상미 SNS
출처: 이상미 SNS

게다가 이상미는 요가를 배우기 위해 인도까지 다녀왔다고 하는데요!

히말라야 산맥 밑에서 수련을 하고, 갠지스강에 뛰어들기도 했다는 그녀의 말에서 요가에 대한 진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요가 강사로서의 이상미도 너무 잘 어울리는데요.

출처: 이상미 SNS

그러던 중 이상미는 SNS를 통해 갑작스러운 수술 소식을 전했습니다.

“15년을 미뤄온 수술을 곧 한다”며 사구체종양 제거를 위해 병원에 입원해있음을 알린 건데요.

이상미는 자신의 손톱 뿌리 밑 종양이 너무 자라 뼈까지 침범했다며 “다들 아프면 미리미리 재빠르게 병원 가세요”라고 덧붙여 많은 팬들의 걱정을 사기도 했습니다.

출처: 이상미 SNS
출처: 이상미 SNS
출처: 이상미 SNS

그러나 이후 SNS를 통해 회복 후 왕성히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걱정하던 팬들을 모두 안심시켰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인생곡’으로 꼽힐 만큼 여전히 회자되는 노래, ‘잘 부탁드립니다’.

그 속에 담긴 이상미의 목소리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이상미가 꾸준히 좋은 행보를 보여주길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