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S 올해의 골' 손흥민, PO 일정 돌입... '서부 6위' 오스틴과 1R 격돌

김동환 기자 2025. 10. 29. 10: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뷔 후 두 달 만에 미국을 뒤흔든 손흥민 열풍이 가을에도 계속될까.

손흥민의 LAFC는 MLS 정규시즌에서 서부 컨퍼런스 3위를 기록, 컨퍼런스 준결승 진출을 두고 6위 오스틴 FC와 맞붙는다.

오스틴전 2경기 모두 손흥민이 없이 치러진 만큼 반격을 위해서는 손흥민이 변화를 만들어줄 필요가 있다.

상위 라운드로 향하기 위해 오스틴을 두 차례 꺾어야 하는 가운데 손흥민이 득점과 함께 LAFC의 서부 컨퍼런스 준결승 진출을 이끌지 주목된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드니 부앙가와 손흥민(이상 LAFC).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데뷔 후 두 달 만에 미국을 뒤흔든 손흥민 열풍이 가을에도 계속될까.


지난 28일, '쏘니' 손흥민이 2025 MLS '올해의 골' 수상자로 선정됐다. MLS 사무국은 지난 30라운드 댈러스전 손흥민이 전반 6분 기록한 프리킥 골을 'MLS 올해의 골'로 발표했다. 올여름, LAFC에 합류한 손흥민은 10경기를 소화하며 9골 3도움을 기록했고, 뜻깊은 개인 수상 영예와 함께 첫 플레이오프 무대를 앞두고 있다.


손흥민의 LAFC는 MLS 정규시즌에서 서부 컨퍼런스 3위를 기록, 컨퍼런스 준결승 진출을 두고 6위 오스틴 FC와 맞붙는다. MLS 컵 플레이오프 1라운드는 3전 2선승제로 진행된다. LAFC와 오스틴의 1차전은 30일(목) 오전 11시 30분, 2차전은 11월 3일(월) 오전 10시 30분 펼쳐진다. 두 팀이 1승씩 거둘 경우 3차전이 진행되고 이 경기는 11월 9일(일) 오전 중 편성될 예정이다. 


LAFC의 손흥민 효과는 상당했다. 유니폼 판매, 관중 증가 등의 효과도 있지만 결정적으로 성적이 좋아졌다. 시즌 초반 LAFC는 손흥민이 합류 이후 12경기에서 7승 3무 2패를 기록하며 결국 플레이오프 상위 시드를 지켰다. 손흥민은 10경기에서 9골 3도움을 올리며, 24골 7도움의 데니스 부앙가와 함께 '흥부 듀오'를 이뤘다. 두 선수를 앞세운 LAFC의 공격력은 리그 최강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


손흥민(LAFC). 게티이미지코리아

상위 시드에 있는 LAFC는 홈 어드밴티지를 받지만, 올 시즌 오스틴과의 2경기에서 모두 패배한 바 있다. 오스틴전 2경기 모두 손흥민이 없이 치러진 만큼 반격을 위해서는 손흥민이 변화를 만들어줄 필요가 있다. 상위 라운드로 향하기 위해 오스틴을 두 차례 꺾어야 하는 가운데 손흥민이 득점과 함께 LAFC의 서부 컨퍼런스 준결승 진출을 이끌지 주목된다.


LAFC와 오스틴의 1라운드 경기는 물론 2025 MLS 컵 플레이오프에서 펼쳐질 손흥민의 LAFC 모든 경기는 TV 채널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에서 생중계된다.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