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를 강원 발전의 도구로 쓰십시오!" 우상호 후보가 자신하는 압도적 '중앙 인맥'은? [뉴스+:강원도지사
[발언 요약]
우상호 후보는 20%대에 불과한 강원도의 열악한 재정 자립도를 짚으며, 강원도 발전을 위해서는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예산 지원이 필수적임을 역설했습니다. 이를 해결할 적임자로서 자신이 가진 막강한 '중앙 정치 인맥'을 내세웠습니다.
4선 국회의원 및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출신으로서의 국회 협력 네트워크와, 이재명 대통령 초대 정무수석을 지낸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정부 부처와의 실시간 소통 능력을 강조했습니다. 끝으로 자신의 이러한 자산을 강원도 발전을 위한 도구로 아낌없이 써달라며 강력한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주요 발언]
"안타깝게도 강원도의 재정자립도는 20% 초중반대입니다. 중앙정부의 예산 지원을 만들어 올 수 있는 적임자가 누구인가, 이게 중요하지 않겠습니까?"
"저는 4선 국회의원의 원내대표를 지냈고, 이재명 대통령의 초대 정무수석을 지냈습니다. 중앙정부 각 부처 장관들하고도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저 우상호가 가진 이 자산을 강원도 발전의 동력으로 반드시 쓰겠습니다. 우상호를 강원발전의 도구로 사용해 주십시오."
00:00 [뼈아픈 현실] "강원도 재정자립도 20%대... 중앙 예산 지원 절실"
00:12 [해결사 등판] "누가 중앙정부의 협력을 끌어올 적임자인가?"
00:20 [압도적 스펙] "4선 원내대표·초대 정무수석 출신의 막강한 인맥"
00:35 [강력한 자산] "의회 협력은 물론, 정부 부처 장관들과 실시간 소통 가능!"
00:48 [마무리 펀치라인] "우상호를 강원 발전의 도구로 사용해 주십시오!"
#우상호 #강원도지사 #더불어민주당 #중앙동력 #예산확보 #정무수석 #TV토론 #1분스피치 #지방선거 #강원도발전 #정치쇼츠
Copyright © MBC강원영동